2021-08-03 18:45
광고주협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동아제약 박카스 TV부문 대상
광고주협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동아제약 박카스 TV부문 대상
  • 김민성 기자
  • 승인 2019.03.2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광고주협회가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작 31편을 선정, 발표했다. 동아제약 ‘박카스 나를 아끼자 캠페인’이 TV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한국광고주협회
한국광고주협회가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작 31편을 선정, 발표했다. 동아제약 ‘박카스 나를 아끼자 캠페인’이 TV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한국광고주협회

[시사위크=김민성 기자]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이정치)가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작 31편을 선정, 발표했다.

대상에는 TV부문에 동아제약 ‘박카스 나를 아끼자 캠페인’(광고회사 SM C&C, 이하 괄호 안은 광고회사)과, 온라인부문에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CSR 캠페인’(엘베스트)이 각각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는 TV부문에 KT ‘KT 5G 재난안전망’(제일기획)과, 온라인부문에 이베이코리아 ‘택배기사님, 스마일 도시락 드세요’(제일기획)가 각각 뽑혔다.

여정성 심사위원장(서울대 교수, 공정위 소비자정책위원회 민간위원장)은 “올해 응모된 광고작품들은 우리 기업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제품들이 일상을 얼마나 편리하게 변화시키는가를 보여주는 광고가 많았다”며 “그와 함께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고, 지속가능한 삶과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CSR 활동을 보여준 캠페인도 국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총평했다.

특히, TV부문 대상을 받은 동아제약 ‘박카스 나를 아끼자 캠페인’은 출산과 육아로 경력단절의 고충을 겪는 엄마들과, 일과 육아를 모두 챙겨야하는 이 시대 아빠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로 ‘대한민국 국민을 응원’해온 박카스 캠페인의 정신을 잘 보여준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온라인부문 대상을 받은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CSR 캠페인’은 평범한 일상생활도 어려운 시각장애인과 척수장애인이 말로 사물을 조작하는 AI스피커를 통해 ‘우리 기업의 기술력이 어려운 이웃의 삶을 바꿔준다’는 메시지를 감동적으로 전해주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TV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은 KT ‘KT 5G 재난안전망’은 5G 기술을 통한 응급환자 구출 장면을 보여줌으로써 5G 기술이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꼭 필요한 기술임을 임팩트 있게 전달해 깊은 인상을 주었다.

온라인부문 문화체육관광상을 받은 이베이코리아 ‘택배기사님, 스마일 도시락 드세요’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택배기사님들을 한끼 식사를 통해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마음 따뜻해지는 감동을 준 것이 국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작년 한해 집행된 광고 중에서 국민들의 온라인 추천 광고와 광고회사에서 출품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예심 및 100명의 국민심사단 현장투표심사, 그리고 소비자관련 학회 및 단체 대표로 구성된 심사단의 최종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이날 발표된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SK텔레콤 ‘경찰관’(이노션) △현대자동차 ‘사람과 자연, 모두의 올림픽을 위해’(이노션) △한화 ‘한화 드림플러스’(오리콤) △삼성전자 ‘삼성 QLED TV 컬러/햇빛’(제일기획) △LG전자 ‘LG V40 THINQ 아트/테크’(HS애드)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추석엔 마음을 주세요 캠페인’(제일기획) △대상주식회사 ‘종가집 미소/청춘/인생’(상암커뮤니케이션즈) △하나투어 ‘가족애발견’(이노션) △잡코리아 알바몬 ‘알바를 RESPECT 캠페인’(제일기획) △삼성생명 ‘인생사진관 캠페인’(제일기획) △AXA손해보험 ‘키즈&주니어 할인특약’(TBWA KOREA) 등 11편이 선정됐다.

온라인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삼성물산 패션부문 ‘빈폴 Bike we like 캠페인’(제일기획) △네파 ‘네파 레인트리 캠페인’(제일기획) △LG전자 ‘LG 코드제로 A9 강력한 청소무기’(HS애드) △한화 ‘손으로 보는 불꽃’(한컴) △일룸 ‘가구 읽어주는 남자’(TBWA KOREA) △현대자동차 ‘우리동네 기프트카 캠페인’(이노션) △KT&G복지재단 ‘몽골의 바람이 한국의 미세먼지가 되기까지’(중앙일보 이노베이션랩) △삼성화재해상보험 ‘꽃병소화기 Firevase 캠페인’(제일기획) 등 8편, 인쇄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동화약품 ‘생명을 살리는 물 △활명수’(오리콤) △신한금융지주 ‘희망사회 프로젝트’(제일기획) △에쓰-오일 ‘당신도 소방영웅’(제일기획) 등 3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OOH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HS애드) △LG유플러스 ‘말 한마디로 켜고 끄는 우리집 loT’(HS애드)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모두의 챔피언 수호랑과 반다비’(HS애드) 등 3편, 라디오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라디오 동화 캠페인’(SM C&C)과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 ‘아동과 가정의 든든한 울타리’(앨리스퀘어)가 각각 선정됐다.

제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은 3월 26일(화) 오후 2시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