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9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부동산 투기 논란과 관련해 과거 광우병 쇠고기 파동과 특목고 폐지를 주장한 현 정부여당 인사들이 미국산 쇠고기를 먹고 자녀는 특목고에 보낸 상황까지 언급하며 '좌파 위선'이라고 꼬집었다. /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9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부동산 투기 논란과 관련해 '좌파 위선'이라고 꼬집었다. /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의 재테크 논란과 관련, ‘좌파 위선’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29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명박‧박근혜 정부 당시 진보진영 인사들이 ‘광우병 쇠고기 파동 비판’, ‘특목고 폐지’ 등을 주장하면서도 미국산 쇠고기를 먹고 자녀들은 특목고에 보낸 사례 등을 언급하며 “보통 상식으로 이해할 수 없는 자기 모순이다. 좌파들이 늘 그랬다”고 비판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정부여당 인사들의 다주택 보유 사실을 언급하며 “이 정권은 부동산 투기, 다주택 보유자에 대해 죄악으로 삼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규제해 정말 대출이 필요한 서민 대출까지 막혔다. (하지만) 국민들에게 ‘거주할 목적이 아니면 집을 팔라’고 압박한 정권 (인사들)이 정작 자신의 집은 안 팔고 움켜쥐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김 대변인을 직접 겨냥한 비판도 이어갔다. 그는 “투자 전문가도 혀를 내두르며 그 대담성에 놀라워한다. 인근 부동산 업자들은 ‘흙 속의 진주를 샀다’고 평가할 정도”라며 “제가 저희 지역구(서울 동작구을)라 너무 잘 안다. 더 이상 말 드리지 않겠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옆에 살던 김 대변인이 관사로 이주한 뒤 전세금을 투자해 부동산에 올인한 것은 한 마디로 국민 재산으로 (부동산) 투기한 것이다. (또) LTV, DTI 규제로 서민 대출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김 대변은 10억을 대출 받았다. 여러 규제가 강화되고 있던 시점인데, 이미 인터넷에는 대출 특혜 의혹이 파다하다”면서 김 대변인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한 국회 운영위원회 및 관련 상임위원회 개최를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