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허영인 회장이 28일 SPC톈진공장 준공식에서 축사를 하고있다. / SPC
SPC그룹 허영인 회장이 28일 SPC톈진공장 준공식에서 축사를 하고있다. / SPC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가 중국 톈진에 ‘SPC톈진공장’을 준공했다고 28일 밝혔다.

SPC톈진공장은 기존 베이징 공장을 이전해 확장한 것이다. 파리바게뜨의 중국 내 매장수가 늘어남에 따라 생산시설 확충과 품질 제고를 위해 건립했다는 설명이다.

400억원을 투자한 SPC톈진공장은 SPC의 12개 해외 생산시설 중 가장 큰 규모다. 주요 품목인 빵과 케이크류뿐 아니라 가공채소와 소스류 등 390여개 품목을 생산할 수 있다.

SPC 텐진공장은 인근에 9개의 고속도로와 고속철도가 지나며, 톈진항과도 가까운 교통의 요충지에 자리잡고 있다. 중국 전 지역으로 물류 이송이 용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SPC톈진공장은 2020년부터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도록 한 빵 반죽인 ‘휴면반죽’을 생산할 계획이다. 또 이를 중국 전역에 공급해 현지 핵심 생산기지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중국은 베이커리 시장 규모가 연간 44조원에 이를 정도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SPC톈진공장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파리바게뜨가 중국에서도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