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운정신도시 3지구에서 첫 민간분양 아파트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를 오는 5월 초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일반에 분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운정신도시 3지구에서 첫 민간분양 아파트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를 오는 5월 초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일반에 분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 대우건설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대우건설은 운정신도시 3지구에서 첫 민간분양 아파트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를 오는 5월 초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일반에 분양한다고 밝혔다.

운정신도시는 최근 착공한 GTX-A노선 운정역(예정)이 개통될 경우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를 통한 서울·김포·일산 접근이 용의하며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도 갖추어 우수한 교통환경을 가진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 전세대 중소형 타입, 특화설계로 랜드마크 단지 예정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14블록에 위치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8층 7개동 총 710세대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59㎡~84㎡의 전세대 중소형 타입으로 계획되었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A㎡ 88세대 △59B㎡ 104세대 △59C㎡ 104세대 △84A㎡ 155세대 △84B㎡ 75세대 △84C㎡ 184세대로 구성돼 있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전세대가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됐다. 4bay-3Room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 및 실용성이 우수하여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전용59㎡ 전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전용84㎡A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하고, 전용84㎡B•C타입에는 안방 광폭설계가 적용됐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외부 조경 공간에는 넓은 중앙광장과 아쿠아 가든이 조성된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난방 에너지 절감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LED 조명을 배치했다. 공용부에서도 엘리베이터 전력회생시스템, LED조명 등을 통해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는 친환경 아파트 단지로 설계됐다.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통학이 가능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계획돼 있고, 단지 남측으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시설 부지(예정)와 인근에 의료시설 부지가 위치해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홈플러스 운정점,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 1,2지구의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신도시 입주 초기의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입주예정일은 2022년 1월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금바위로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