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개최된 ‘2018 CDP KOREA 시상식’에서 현대건설이 5년 연속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 상을 수상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현대건설

시사위크=서종규 기자  현대건설이 지난달 24일 개최된 ‘2018 CDP KOREA’ 시상식에서 5년 연속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 상’을 수상해 ‘CDP Korea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고 8일 밝혔다. ‘CDP Korea Climate Change’는 기후변화 관련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제도다.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는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물, 생물 다양성 등 환경과 관련된 경영정보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하는 글로벌 프로젝다.

현대건설은 이번 평가에서 기후변화 대응 전략, 온실가스 감축 노력, 온실가스 관리, 신사업 추진 등 전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최상위 등급인 ‘리더십A’ 등급을 받았다.

또한 7년 연속으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산업부문 별 우수 기업)’로 선정됐고, 국내 최상위 4개 기업만 수상하는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최우수 기업)’에 5년 연속 편입됐다.

이에 현대건설은 ‘CDP Korea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CDP Korea 명예의 전당’ 입성은 CDP 평가에서 5년 연속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에 편입된 기업만 가능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CDP Korea 명예의 전당 입성은 선제적이고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 활동과 기후변화 대응 능력을 평가받는 결과”라며 “이 수상을 밑거름으로 글로벌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