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들이 ‘건축꿈나무여행’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한화건설

시사위크=서종규 기자  한화건설이 지난 16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건축 꿈나무 지원을 위한 ‘건축 꿈나무 여행’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광호 한화건설 사장, 이윤식 경영지원실장, 홍창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건축 꿈나무 여행’은 2013년부터 시작된 한화건설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임직원과 대학생이 함께 참여해 건축가의 꿈을 가진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건축꿈나무여행’ 운영을 위한 서명식과 후원금 전달, 기념촬영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화건설은 건축꿈나무들에게 총 9,000만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대학생봉사단 및 임직원들은 한화건설이 시공한 용인 한화리조트를 방문해 건축꿈나무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멘토링을 하기 위한 사전 준비작업을 진행한다.

또한 직원과 대학생 봉사단, 건축꿈나무들이 팀을 만들어 협업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광호 한화건설 사장은 “이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협약체결이 대한민국 건축꿈나무 육성에 자양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건축 꿈나무 여행’를 비롯해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활동, ‘임직원 가족 봉사캠프’ 등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