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토론토 인공지능연구소(Toronto AI Lab)’ 연구소장에 다린 그라함(Darin Graham) 박사를 선임했다. 사진은 다린 그라함 박사의 모습. /LG전자
LG전자는 토론토 인공지능연구소(Toronto AI Lab)’ 연구소장에 다린 그라함(Darin Graham) 박사를 선임했다. 사진은 다린 그라함 박사의 모습. /LG전자

시사위크=최수진 기자  LG전자가 인공지능 인재 영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연구소장 선임까지 마쳤다. 벡터연구소 창립멤버가 그 주인공이다. 

29일 LG전자는 토론토 인공지능연구소(Toronto AI Lab)’ 연구소장에 다린 그라함(Darin Graham) 박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세계적인 인공지능 연구기관인 ‘벡터연구소(Vector Institute)’의 창립멤버이자 인공지능망(artificial neural network) 분야 전문가다,

그라함 박사는 캐나다 온타리오에 위치한 ORION(Ontario Research and Innovation Optical Network), CITO(Communications and Information Technology Ontario) 등 여러 연구기관에서 주요 직책을 맡으며 산업계와 학계를 이어주는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LG전자는 캐나다의 인공지능 생태계를 잘 이해하고 학계와 산업계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다린 박사를 영입해 토론토 인공지능연구소를 LG전자 인공지능 연구개발의 글로벌 기지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8월 토론토 인공지능연구소를 세우고 토론토대학교(University of Toronto)와 공동으로 다양한 산학과제를 수행하며 인공지능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이곳에서 확보한 기술을 로봇, 가전, 자동차, 에너지 제어 등에 적용할 계획이다. 
 
고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LG전자 CTO(최고기술자) 박일평 사장은 “새로운 인재를 영입함으로써 토론토 인공지능연구소의 학계 및 산업계와의 접점이 강화됐다”며 “고객의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해 LG전자의 인공지능이 진화, 접점, 개방이라는 지향점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