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이 유력 금융전문잡지인 파이낸스아시아의 2019년 국가별 시상에서 ‘한국 최우수 인터내셔널 은행’으로 선정됐다. /한국씨티은행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한국씨티은행이 유력 금융전문잡지인 파이낸스아시아(FinanceAsia)의 2019년 국가별 시상에서 ‘한국 최우수 인터내셔널 은행’으로 선정됐다. 한국씨티은행은 해당 상을 2008년부터 올해까지 총 10회 수상했다. 

파이낸스아시아는 수상 배경에 대해 “한국씨티은행은 자산관리부문 중심의 비즈니스 전략으로 은행의 성장을 잘 이끌어 냈다”고 설명했다. 또 씨티은행이 고객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점을 높이 샀다. 수익성 지표 개선도 선정 배경으로 거론됐다.  

파이낸스아시아에 따르면 한국씨티은행은 순이익이 전년대비 26% 증가하는 등 2018 회계연도의 경제 지표가 대부분 개선됐다. 또한 자기자본이익률(ROE)은 2017년 대비 무려 101%p 증가했고, 총자산이익률(ROA) 역시 12%p 증가했다. 한국씨티은행은 작년 말 기준 자기자본비율이 18.93%, 보통주자본비율이 18.18%를 기록했다.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은 “이번 수상은 무엇보다 고객의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최고의 은행’ 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고객중심문화와 디지털화 가속화에 초점을 두고 한 차원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