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정의당 대표. / 뉴시스
심상정 정의당 대표. / 뉴시스

시사위크=정호영 기자  지난 7일 정의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사실상 '적격 판단'을 내린 것과 관련, 바른미래당에서 거센 비판을 쏟아냈다.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8일 논평을 내고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기득권을 위해 비겁한 길을 선택했다"며 "정의당에 '정의'는 없다. 이제 진보진영 전체에서 정의는 실종했다"고 비판했다.

앞서 7일 심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사법개혁의 대의 차원에서 대통령의 임명권을 존중하겠다"고 밝혔다. 야권에서는 정의당이 내년 총선에서 당의 의석 수 확대를 보장하는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위해 '정의'라는 가치를 버렸다고 해석하고 있다.

이 대변인은 "기득권을 위해 비겁자가 돼버린 심상정 대표와 정의당을 보며 국민은 무엇을 상상해야 하는가"라며 "'정의'에 민감하고 두근거렸던 그들의 '왼쪽 가슴'은 더 이상 뛰지 않는다"라고 지적했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도 같은 날 페이스북에 "정의당의 '데스노트'는 죽었다"며 "정의당의 정당 포기 선언"이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정의당은 선거법 패스트트랙에 목매면서 정의와 진보의 가치는 뒷전이고 오직 당리당략에만 치중했다"며 "조국 임명에 대해 대통령에 줄 서겠다고 재확인하면서 정의당은 '데스노트'도 버리고 정의도 버렸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