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부산시당이 16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가칭 '조국 파면 부산연대' 기자회견을 가졌다. / 뉴시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부산시당이 16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가칭 '조국 파면 부산연대' 기자회견을 가졌다. / 뉴시스

시사위크=정호영 기자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부산시당이 손을 잡고 조국 법무부 장관 퇴진 운동에 나선다. 양당 부산시당은 우선 조 장관의 고향인 부산에서 퇴진 운동을 시작해 전국 운동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양당 부산시당은 16일 부산시의회에서 <조국 파면과 자유민주 회복을 위한 부산시민연대> 출범 기자회견을 열었다. 양당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조국 법무부 장관은 인사 참사의 절정"이라며 "갖가지 의혹의 중심에 선 인물을 법무부 장관에 임명한 것은 대한민국 법치를 죽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양당은 "부산 시민들은 역사적 현장에서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선봉에서 맞서왔다"며 "잘못된 조국 법무부 장관 철회를 관철해 문재인 정권의 오만과 독선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견에는 유재중 한국당 부산시당 위원장, 하태경 바른미래당 부산시당 위원장을 필두로 양당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부산시당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조 장관 문제는 조국 일가가 우리 사회의 기득권을 이용해 누려온 반칙, 특권, 사기와 탈법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가 터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 위원장은 이어 "조 장관 파면은 일개 정당이나 한 지역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세대와 지역, 모든 정당과 사회단체가 상식의 회복을 위해 다 함께 나서야 하는 문제"라며 "진짜 촛불로 가짜 촛불을 몰아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