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동계스케줄 앞두고 ‘제주여행’ 이벤트 봇물
제주행 국내선 항공권 할인 외에도 숙박업계·렌터카 연계 상품 다양

항공업계가 제주도 여행을 독려하기 위해 제주 항공권 특가 이벤트를 비롯해 렌터카, 숙박업계 등과 손잡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항공업계가 동계스케줄을 앞두고 ‘제주’ 관련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내국인들의 국내 여행을 독려하는 취지로 해석된다. 11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지금이 적기다. 이 기간 각 항공사에서 기간별로 개최하는 이벤트를 잘 살펴보면 제주도 여행을 실속 있게 다녀올 수 있다. 

◇ 대한항공·LCC 3개사 항공권 운임 할인

항공권 운임을 할인하는 항공사는 대한항공과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이 있다.

먼저 대한항공은 지난달 24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항공운임을 5% 할인 판매하는 ‘GOKOREA’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특가운임에서 추가할인이 돼 항공운임이 여타 저비용항공사(LCC)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할인 적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로 예매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일반석 특별·실속 운임에서 5% 추가 할인을 받기 위해선 항공권 일정을 선택하고 결제 화면에서 쿠폰코드 입력란에 ‘GOKOREA’를 기입하면 된다. 이 이벤트는 인천 출·도착을 제외한 국내선 전 노선에 적용된다.

이스타항공은 1년에 단 2번 시즌 스케줄 오픈 시 진행하는 최대 특가 이벤트 ‘레드페스타(RED FESTA)’를 실시한다. 사전 이벤트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28일까지로 일주일 간 진행한다. 사전 이벤트 기간에 가입한 신규 회원과 신규 회원이 가입 시 추천인으로 기입한 기존 회원들에게 2만원 상당의 쿠폰패키지가 제공된다. 쿠폰 사용 유효기간은 신규회원 가입일로부터 180일이다. 레드페스타 초특가 항공권은 10월 29일 오후 2시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제주항공은 오는 27일까지 5,000원 국내선 전용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해당 쿠폰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22일까지 출발 항공편에 한해 적용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매달 세 번째 월요일부터 7일간 ttw(티웨이 트래블 위크)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달 ttw 이벤트는 지난 21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27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모바일에서 실시된다. 대상 노선은 국내선과 국제선 41개 노선이며, 이 중 제주행 국내선은 김포·대구·광주에서 운항한다. 국내선 탑승 기간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다.

◇ 숙박·렌터카 업체와 프로모션 진행

항공업계는 제주행 국내선 항공권 할인 외에도 숙박업계나 렌터카 등과 연계해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제주도로 향할 때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을 이용한다면 항공운임 할인 외 렌터카 또는 숙박에서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제주항공은 중소렌터카 업체인 ‘딜카’가 제주항공 공식 렌터카로 입점한 기념으로 무료쿠폰을 지급한다. 티웨이항공은 숙박 어플리케이션 호텔스컴바인과 손잡고 제주도 호텔 예약 시 최대 4만원 네이버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제주항공을 이용해 제주도 여행을 계획 중인 여행객 중 차량 렌트를 계획 중이라면 딜카 이용을 추천한다. 제주항공과 딜카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기존 딜카 회원에게는 24시간 무료 쿠폰을, 신규 회원에게는 48시간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초과 시간에 한해서는 추가 결제를 하면 된다. 딜카는 일반 렌터카와 다르게 서류 없이 어플만으로 예약·반납이 가능해 편의성을 더했다. 또 딜카에서 운영하는 차량은 100% 전기차라 많은 거리를 운행해도 유류비가 발생하지 않으며, 제주도 내 공영주차장 비용이 50% 할인된다. 1박 2일 또는 2박 3일 제주도 여행을 계획 중인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딜카 신규 회원 쿠폰은 제주항공 이벤트 페이지 내 ‘신규 가입하고 쿠폰받기’ 버튼을 눌러 가입을 해야만 지급받을 수 있다. 기존 회원은 딜카 앱 로그인 후 쿠폰함 하단에 쿠폰 등록을 눌러 ‘제주쉬멍’을 기입하면 된다. 지급되는 쿠폰은 반납일 기준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 행사는 기존에 10월 31일까지 예정됐으나 고객편의를 위해 양사가 합의한 결과 1개월 연장하게 됐다.

티웨이항공의 네이버포인트 적립은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내 ‘호텔 예약’ 버튼을 눌러 연결되는 호텔스컴바인 페이지에서 숙소를 예매할 시 적용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호텔은 △제주 신라 호텔 △신라스테이 제주 △호텔난타 △라마다 앙코르 서귀포 △라마다 앙코르 바이 윈덤 서귀포 이스트 등 5곳이다. 이 가운데 원하는 숙소를 선택해 예약 페이지로 이동한 후 ‘네이버 페이 1만원 적립 프로모션 (예약 건당 1회)’라고 명시된 룸타입 예약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투숙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며, 예약은 이번달 27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ttw 특가 이벤트로 다음달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은 이번 이벤트를 함께 활용해 보면 좋을 듯하다.

최근 일본 관련 이슈로 여행객들이 국내로 유턴하는 현상이 발생해 제주도 여행이 활기를 띠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항공업계의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실속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에어부산은 오는 27일부터 울산~제주 운항을 하루 2회에서 3회로 증편한다. 에어부산은 울산~제주 항공편의 예매율이 90% 이상에 달해 고객편의를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