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맞아 커피 전문점과 편의점 등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사진은 다음달 2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는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5종. / 스타벅스코리아
연말을 맞아 커피 전문점과 편의점 등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사진은 다음달 2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는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5종. / 스타벅스코리아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한 해의 대미를 장식하는 크리스마스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예판의 막이 올랐다. 주요 구매처인 베이커리 외에도 커피전문점과 편의점도 관련 상품을 내놓으면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는 28일 동시에 홀케이크 예약 일정을 공개하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돋우고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다음달 2일부터 ‘2019 크리스마스 홀케이크’의 본격적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홀케이크는 설향 딸기가 올라간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를 비롯해, 바닐라빈을 넣은 슈크림이 들어간 ‘크리스마스 슈크림 바움쿠헨’ 등 총 5종이다. 올해 홀케이크는 다음달 2일부터 16일까지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 내 사이렌 오더를 통해서만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수령 기간은 20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다. 예약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음료 e-쿠폰을 2장씩 지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모바일투썸 홀케이크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25일까지 모바일투썸에서 ‘홀케이크예약’ 서비스로 케이크를 주문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를 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CJ ONE 앱에서 진행하는 ‘2020 VIP 골든티켓을 잡아라’ 이벤트에서는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다음달 29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후 2020년 예상등급을 확인하면 모바일투썸 홀케이크 예약 할인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마련할 수 있다. GS25는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제휴해 만든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지난 26일부터 예약 판매에 들어갔다. 신비아파트는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에서 24주간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한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5세~14세 아이들에게 높은 지지를 받고 있으며 새로운 ‘초통령’으로 불릴 만큼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24도 크리스마스 케이크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다음달 10일까지 이마트24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예약 후 BC카드 페이북 결제시 정상가보다 60%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다음달 11일부터 26일까지는 50%를 할인한다. 일반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다음달 23일 점포에 일괄 입고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