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호영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10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역단체장을 중심으로 제기되는 전 국민 재난기본소득 100만원 지급 제안을 ‘4·15 총선용 세금 퍼주기’로 규정하며 “국민 세금으로 표를 도둑질하려는 것을 꿈도 꾸지 말라”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기본소득은 국가 세금에서 나오는데, 국가에서 100만원씩 퍼준다는 것은 국민 1명에게 100만원씩 부담시킨다는 것”이라며 “우리 세대 아니면 자녀 미래세대가 갚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 8일 친문(親文) 핵심 인사인 김경수 경남지사는 전 국민에 재난기본소득 100만원 지급을 주장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도 같은 날 페이스북에 “김 지사의 100만원 재난기본소득을 응원하며 전 국민 기본소득의 길을 열어가는 데 함께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와 관련, 심 원내대표는 “(재난기본소득은) 이재명, 김경수 등 민주당 소속 광역단체장들이 떠벌리는 포퓰리즘의 전형”이라며 “기본소득실험은 핀란드에서 도입 1년 만에 폐기했다. 스위스는 국민투표로 부결돼 이미 실패가 입증됐다”고 지적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이 비례연합정당 참여를 전 당원 투표로 결정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심 원내대표는 “당원 뜻에 따랐다는 명분을 만드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해찬 대표는 ‘미래통합당에 1당을 내줄 수 없다’고 했고, 이낙연 선거대책위원장도 ‘비난은 잠시지만 책임은 4년 동안’이라고 했다”며 “이것은 전 당원에게 비례민주당에 찬성 투표하라는 지침을 준 것과 같다”고 주장했다.

이어 “선거법을 날치기 통과시키며 정치개혁과 소수당 배려라고 외쳤던 사람들이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통과라는 소기 목적을 달성하자 2·3·4 중대와의 밀약은 쓰레기통에 처박아도 된다는 말인가”라고 성토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