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비례대표 논란으로 홍역을 치른 정의당이 사과했다. 당내 분위기를 추스르고 비판 여론에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심상정 정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은 16일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원회에서 “당의 불찰로 심려를 끼쳐드려 깊이 사과한다"며 “이번 계기로 공직자 윤리기준을 대폭 강화하고 시스템을 점검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전날(15일) 전국위원회에서 신장식 변호사에게 사퇴를 권고했다. 신 변호사가 이를 수용하면서 비례대표 후보에서 물러나게 됐다. 신 변호사는 과거 무면허·음주운전 전력이 드러나며 자질 논란에 휩싸였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음주운전에 강력하게 기준을 적용했지만, 무면허 운전에 대해서는 분명한 기준이 마련되지 않아 생긴 일”이라고 설명했다.

여영국 공동선대위원장 또한 “정의당을 더 크게 꾸짖어 달라”며 뜻을 같이했다. 

여 선대위원장은 “어제 정의당은 무겁고 아픈 결정을 했다”며 “당원 선거인단 선택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의 눈높이를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강철이 두들겨 맞아 단련되듯 정의당은 국민 속에서 단단하게 뿌리내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