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체들이 여름 라면 시장을 겨냥해 비빔면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식품업체들이 여름 라면 시장을 겨냥해 비빔면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한 낯 기온이 영상 20도에 다다르며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식품 업계에서 때 이른 ‘비빔면 대전’의 막이 오르고 있다. 서둘러 여름 라면 시장을 겨냥한 비빔면 신제품을 내놓으며 팔도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농심은 지난 2일 신제품 ‘칼빔면’을 출시했다. 칼국수 면발에 김치 비빔소스로 맛을 낸 게 특징이다. 면발 굵기에서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시도해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농심 관계자는 “풍부한 김치의 맛과 향을 한층 더 시원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 비빔면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양식품 지난달 비빔면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불닭’ 브랜드의 매운맛을 강조한 ‘도전! 불닭비빔면’과 ‘불타는’ 시리즈의 ‘불타는 고추비빔면’이다. 삼양식품은 비빔면 라인업을 강화해 올 여름 비빔면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오뚜기도 최근 타마린드 양념 소스로 시원한 매운맛을 낸 ‘진비빔면’을 내놓았다. ‘타마린드’는 콩과에 속하는 열매로 주로 인도, 동남아 등 열대지방 음식에 새콤한 향미를 더하기 위해 사용된다. 또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오뚜기 ‘메밀비빔면’보다 중량을 20% 늘렸다.

국내 비빔면 시장의 절대 강자(시장점유율 60%)인 팔도도 타이틀 방어에 나선다. 팔도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센스 있는 네이밍으로 돌풍을 일으킨 ‘괄도네넴띤’의 후속 버전인 ‘팔도BB크림면’을 선보였다. BB크림면은 기존 비빔면의 매콤한 비빔장과 고소한 크림의 화학적 결합을 시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