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미래통합당 회의실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미래통합당 회의실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호영 기자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7일 청와대를 향해 “총선 시기에 일정에도 없었던 외부 방문이 많은지 해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6일) 은행연합회를 방문해 코로나19 지원 관련 현장간담회 등 일정을 소화한 바 있다.

박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 청와대 회의도 취소하고 예정에 없던 금융기관 수장 간담회를 열었다”며 “코로나19로 온 나라가 위기인데 컨트롤타워 회의도 취소하고 현장을 찾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구미와 강릉 등 격전지를 방문해 은근히 여당 후보를 지원하더니 한국노총계에 노골적으로 구애하고 있다”며 “오이밭에서는 신을 고쳐 신지 않는다고 했다. 대통령은 선거에 활용하려는 옳지 않은 의도를 거두라”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이번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서울 종로에 출마한 이낙연 전 국무총리에 대해서는 ‘기름바른 공’이라고 평했다.

그는 “손에 잡히지 않고 이리 빠지고 저리 빠지는 기름바른 공 같다”며 “지난 3년 실정에 자기 목소리는 하나도 내지 않고 이미지 관리만 했던 분이 실정을 지적하면 지난 정권을 들고나와 빠져나간다”고 비판했다.

이어 “차기 대선을 노리는 분이 과연 진정성이 있는지, 옳은 것을 옳다고 그른 것을 그르다고 할 담대한 용기가 있는지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