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비상경제대책본부 간담회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뉴시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비상경제대책본부 간담회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김희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이 6일 이천 물류창고 화재 참사 희생자 합동 분향소에서 유가족과 나눈 대화 내용을 두고 비판이 제기되자 “그에 대해 부끄럽게 생각한다”며 사과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유가족의 슬픔과 분노는 아프도록 이해한다”며 “유가족의 마음에 제 얕은 생각이 다다를 수 없다는 것은 자명한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위원장은 “그것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것은 저의 수양 부족”이라며 “저에 대한 비판을 아프게 받아들인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래통합당 장제원 의원 등을 비롯한 야당이 자신의 언행에 대해 비판한 것과 관련해서도 “좋은 충고를 해주신데 대해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미 진행되고 있는 유가족과 당국의 협의가 유가족의 뜻을 최대한 반영하며 빨리 마무리되기 바란다”며 “이번 같은 불행이 반복되지 않도록 법과 제도를 개선하는데 저도 민주당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전날 이천 화재 참사 합동분향소를 찾았다가 유족들이 “무슨 대책을 갖고 왔느냐”고 언성을 높이고 일부 유족은 욕까지 하자 “제가 현재 국회의원이 아니다”, “책임있는 위치에 있지 않다”고 대응해 논란이 일었다.

이와 관련 장제원 통합당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이 위원장을 향해 “머리만 있고 가슴은 없는, 이성만 있고 눈물은 없는 정치”라며 “차기 대통령 선호도 1위이신 분이 가족을 잃고 울부짖는 유가족과 나눈 대화라니 등골이 오싹하다”고 강한 비판을 가했다.

민생당 박지원 의원은 이날 광주 KBS라디오 ‘출발 무등의 아침’에 출연해 “이 전 총리가 잘하고 계시지만 실수를 안 해야 한다”며 “과거 고건 전 총리도 압도적 지지를 받았고, 이회창 전 총리도 압도적 지지를 받았지만 대통령은 다른 사람이 됐지 않나. 그래서 그러한 것도 잘 봐서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