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 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 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호영 기자  미래통합당이 7일 현직 언론사 기자와 검사장이 유착했다는 일명 ‘검언유착’ 의혹 사건을 놓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상대로 수사지휘권을 발동한 배경에 청와대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른바 정부여당발(發) ‘윤석열 흔들기’가 추 장관의 독단 행동이 아니라 청와대에 의해 치밀하게 진행됐다는 취지다.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법무부가 청와대 민정수석실을 통해 문서로 사전에 보고한 후 청와대로부터 승인 받았다는 사실을 파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6월 22일 공정사회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법무부와 검찰이 서로 협력해 과감한 개혁방안 마련하라면서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 충돌에 대해 방관하고 협력하라는 자세를 취했다”고 했다.

이어 “수사지휘권 발동 보고까지 받으며 모르는 척 방기하는 것은 국민 기만일 뿐 아니라 임명권자로서 갈등을 방치하는 아주 비겁한 처사”라며 “법치는 흔들리고 검찰 조직은 동요하고 있다. 이로 인한 피해는 결국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4·15 총선 관련 보수진영 일각에서 제기된 선거무효소송에 대해서도 거론하며 대법원의 조속한 재검표를 주문하기도 했다.

주 원내대표는 “4·15 총선이 말끔히 정리되지 않아 후유증이 계속되고 있다”며 “총선 직후 한달 간 전국 130여 곳에서 선거무효소송이 제기됐고 그 중 31곳은 투표함 증거보전 집행이 제기됐는데 2달이 지나도록 한 곳도 재검표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조속한 재검표를 요구하는 민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시간을 끌수록 선거 결과에 대한 불신과 의혹, 갈등이 증폭될 뿐이다. 대법원은 조속히 재검표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