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가 의료시설용 바닥재를 새로 선보이며 의료시설용 바닥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의료시설용 바닥재를 새로 선보이며 의료시설용 바닥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LG하우시스

시사위크=서종규 기자  LG하우시스가 의료용 바닥재를 새로 선보였다. 2015년 업계 최초로 의료시설 전용 바닥재를 출시한 데 이어 국내외 의료시설용 바닥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LG하우시스는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시트 바닥재 ‘LG Z:IN 바닥재 프레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내구성과 위생성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한 LG Z:IN 바닥재 프레리는 제품의 표면부터 하부까지 동일한 단일층 구조로, 마모에 의한 디자인 변화가 적고, 내구성이 우수해 의료장비의 이동이나 보행량이 많은 공간에서도 장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시트 바닥재 특성상 이음매가 적어 제품 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균 번식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향균 성능을 확보하고, 내화학성과 내오염성까지 뛰어나 위생성이 요구되는 의료시설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LG하우시스는 바닥재의 기본 색상인 그레이, 베이지부터 오렌지 컬러까지 총 20종의 컬러와 패턴을 출시해 병원 공간별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박귀봉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전무는 “의료시설용 바닥재는 위생성과 내화학성 등 품질 기준이 까다롭고, 검증된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 특성상 시장의 진입장벽이 높아 그동안 수입산 제품이 주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강력한 브랜드 파워 및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의료 및 교육 시설 공급을 확대하고, 글로벌 의료시설용 바닥재 시장에서의 입지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의료시설 전용 바닥재인 ‘오리진’을 출시한 이래, ‘스페이스’ ‘유나이트’ 등 의료시설용 바닥재를 미국, 중국 등의 글로벌 시장에 잇따라 선보이며 의료시설용 바닥재 시장 공략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