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일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2(Samsung Galaxy Z Fold2 Unpacked Part 2)를 개최하고, 자사의 3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2를 공개했다./ 온라인 언팩행사 캡처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삼성전자는 1일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2(Samsung Galaxy Z Fold2 Unpacked Part 2)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삼성전자의 3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2가 공개됐다. 

갤럭시 Z 폴드2는 지난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의 포문을 연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으로 지난 8월 5일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최초로 디자인이 공개된 후 전세계 소비자와 미디어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 메인·커버 디스플레이로 완성도 높인 갤럭시 Z 폴드2… 고성능 카메라도 5개 탑재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2에 전작 갤럭시 폴드보다 더욱 커진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인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와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Infinity-O Display)’를 탑재해 완성도를 더 높였다. 

특히 커버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Z 폴드2를 펼치지 않은 상태에서도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지도, 이메일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한다.

갤럭시 Z 폴드2를 직접 시연하는 모습.  삼성전자는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와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완성도를 높였다./ 온라인 언팩행사 캡처

갤럭시 Z 폴드2는 하이 다이내믹 듀얼 스피커(high-dynamic dual speakers)를 탑재해 한층 강화된 스테레오 효과와 음질을 제공하며, 초고성능의 5개 카메라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든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한다. 후면에는 각각 1,200만화소의 초광각·광각·망원 등 트리플 카메라가,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에는 각각 1,000만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된다.
      
이 밖에도 '갤럭시 Z 폴드2'는 최신 5G 이동통신,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삼성 덱스(Samsung Dex), UWB(초광대역)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을 지원해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강력한 기능도 탑재했다.
 

갤럭시 Z 폴드2는 후면에 각각 1,200만화소의 초광각·광각·망원 등 트리플 카메라가,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에는 각각 1,000만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온라인 언팩행사 캡처

◇ 기술과 디자인의 만남,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선보여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예술적 디자인을 결합하기 위해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의 협업도 진행해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선보인다.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회색 색상에 빨간색, 흰색, 파란색의 브랜드 고유 패턴을 섬유소재로 입체 적용했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에서만 이용가능한 사진 필터와 새로운 잠금화면도 제공된다.
 
아울러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패키지에는 갤럭시 Z 폴드 2뿐만 아니라 톰브라운의 디자인이 결합된 ‘갤럭시 워치3 41mm모델’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포함되며, 톰브라운 디자인이 적용된 폰케이스, 워치스트랩 등의 액세서리도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예술적 디자인을 결합하기 위해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의 협업도 진행해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에는  톰브라운의 디자인이 결합된 ‘갤럭시 워치3 41mm모델’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포함되며, 톰브라운 디자인이 적용된 폰케이스, 워치스트랩 등의 액세서리도 제공된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삼성은 독창성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폴더블 카테고리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갤럭시 Z 폴드2는 지난 폴더블폰에 대한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하드웨어와 사용자 경험 모두 의미 있는 혁신을 이뤘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에서 5G모델로 출시되는 갤럭시 Z 폴드2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판매가 진행되며, 정식 출시일은 18일이다. 색상은 미스틱 블랙, 미스틱 브론즈 두가지며, 가격은 239만8,000원으로 책정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