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과 손잡고 2030세대의 BBQ 창업 시 창업자금 대출 지원
“한국판 뉴딜 정책 적극 동참, 청년들의 성공사다리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목적”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우)과 하나은행 지성규 은행장(좌)이 업무협약식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BBQ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우)과 하나은행 지성규 은행장(좌)이 업무협약식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BBQ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하나은행과 손잡고 2030 청년들의 창업지원과 고용, 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한국판 뉴딜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대출지원에 나선다.

㈜제너시스BBQ에 따르면, BBQ는 하나은행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젊은이들의 초기 창업 자금 지원을 위해 BBQ 점포 개설을 희망하는 20대와 30대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점포 당 최대 5,000만원, 총 100억원의 대출을 1%의 초저금리로 지원키로 했다

대상은 최근 창업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BBQ스마트키친(BBQ Smart Kitchen, 이하 BSK)’을 비롯해, ‘BBQ 올리브치킨’, ‘BBQ 치킨&비어’ 등 BBQ의 다양한 매장을 개설하고자 하는 20대에서 30대 예비창업자다.

특히 BSK는 BBQ가 지난 6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겨냥해 론칭한 언택트형 매장으로, 배달과 포장에 특화된 소형 점포로 임대보증금 포함 5,000만원 정도의 투자로 창업이 가능한 매장 형태이다. BSK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 이번 BBQ와 하나은행이 제공하는 청년창업 대출을 이용하면 초기투자금 전체를 쉽게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BBQ에 따르면 BSK는 입지 조건에서 선택의 폭이 넓고 초기 투자비용과 고정비 부담이 적어 6월 말 론칭 이후 두 달 만에 계약 100건을 돌파하는 등 프랜차이즈 업계에 큰 화제가 돼 왔다. 현재까지 계약자의 절반 가량이 2030 세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너시스BBQ그룹 윤홍근 회장은 “경제 사회적으로 어려울 때 가장 큰 피해자는 사회에 첫 발을 막 내딛는 청년층이 될 수 있다”며 “비록 작은 도움이지만 젊은이들의 첫 출발에 힘을 보태는 마음으로 성공사다리를 제공하여 우리 사회 성장동력인 청년들이 미래를 위한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원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한편, ㈜제너시스BBQ와 하나은행은 이를 위해 11월 3일 오후 4시 하나은행 본사에서 윤홍근 회장 및 지성규 하나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판 뉴딜추진을 위한 청년희망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어려움 극복과 한국판 뉴딜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상호 협력 및 언택트 환경에 적합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