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보좌관의 ‘지역 주민 행세’ 여론몰이 논란에 대해 진상 규명과 사과를 촉구했다./뉴시스
국민의힘은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보좌관의 ‘지역 주민 행세’ 여론몰이 논란에 대해 진상 규명과 사과를 촉구했다./뉴시스

시사위크=김희원 기자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돼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있는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양천구갑)의 보좌관이 지역 주민으로 위장해 ‘여론몰이’ 활동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5일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황희 의원실의 김모 보좌관은 1,000명이 넘는 지역주민들의 카카오톡 익명 채팅방에서 목동 주민임을 자처하며 지난 1년간 꾸준히 활동해왔다.

김모 보좌관은 황희 의원에 대한 비판이 나오면 “우리 목동이 과거 원희룡 의원 때 뭐가 좋아졌었느냐”고 주장하는 등 황 의원을 두둔하고 칭찬하는 글을 올렸다.

편향된 글이 반복되면서 이상하게 여긴 주민들이 캐묻자 김모 보좌관은 결국 황희 의원실 보좌관임을 실토한 뒤 사과문을 올리고 채팅방을 나갔다. 이에 주민들은 김모 씨에 대한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황희 의원은 언론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몰랐다는 입장을 보이며 김모 보좌관에 대한 인사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야당은 황 의원이 보좌관의 행위에 대해 ‘몰랐다’고 변명하고 있다며 진상을 밝히고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국민의힘 김재식 부대변인은 26일 논평을 내고 “황 의원 보좌관의 여론몰이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파괴한 중대 범죄”라며 “사전 선거운동이나 이익제공 등의 불법이 있었는지에 대한 수사도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 부대변인은 “황 의원은 이 모든 것을 몰랐다고 변명하고 있다”면서 “황 의원이 정말 자신 있다면, 자신이나 보좌관 전화부터 포렌식 해서, 몰랐다는 것을 입증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자신의 신분을 철저히 속이고, 무려 1년간 여론몰이 한 것을 보좌관의 단독범이라고 믿을 국민은 없다”면서 “국민을 바보 취급하지 말고, 황 의원은 지금이라도 국민 앞에 진상을 밝히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