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도 편안하게 전문 요리사의 레스토랑 메뉴를 즐기려는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CJ푸드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도 편안하게 전문 요리사의 레스토랑 메뉴를 즐기려는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CJ푸드빌

시사위크=남빛하늘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도 편안하게 전문 요리사의 레스토랑 메뉴를 즐기려는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CJ푸드빌은 배달 전용 브랜드 ‘빕스 얌 딜리버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배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빕스 얌 딜리버리는 급증하는 레스토랑 특별식 수요를 잡기 위해 빕스가 작년 8월 론칭한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브랜드다. 서초, 강남 지역 위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12월에는 전국 매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배달 수요가 폭증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빕스 얌 딜리버리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배가량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연말연시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됨에 따라 집에서 소모임을 갖는 사람들이 급증한 것이 주원인으로 분석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으로 집밥 횟수가 늘면서, 접하기 쉬운 한식에서 더 나아가 레스토랑 특별식에 대한 니즈가 커진 것도 인기 요인이다.

CJ푸드빌 측은 “거리두기가 뉴노멀로 자리 잡으면서 집콕 특별 메뉴로 빕스 얌 딜리버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인기에 힘 입어 올해도 딜리버리 서비스 브랜드를 확대하는 등 O2O 사업을 적극 육성해 레스토랑에서 먹던 맛과 품질 그대로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빕스는 딜리버리 주문 고객의 소비 행태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메뉴 구성과 패키지 등을 지속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가장 니즈가 높은 2~3인을 위한 스테이크·피자·파스타 중심 세트, 3~4인 소모임 시 즐기기 좋은 얌파티 세트 등 인원별 최적화 한 세트 구성을 강화했다. 최근에는 사무실 나홀로 식사족, 1인 가구를 위한 ‘싱글 플래터’도 새롭게 선보였다.

빕스 얌 딜리버리는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플랫폼 및 매장 전화 주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배달의민족 및 쿠팡이츠 최대 1만원 할인 등 주문 고객을 위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