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과 카카오커머스가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1억2,000여만원을 기부했다. /매일유업
매일유업과 카카오커머스가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1억2,000여만원을 기부했다. /매일유업

시사위크=남빛하늘 기자  매일유업과 카카오커머스가 어르신 고독사 예방을 위해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1억2,000여만원을 기부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지난 19일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금 약 1억2,4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작년 12월부터 진행된 ‘소잘우유 60일의 기적’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것으로, 매일유업과 카카오커머스에서 각각 1억원, 2,400만원씩 쾌척했다.

소잘라떼 60일의 기적은 매일유업이 지난해 12월부터 두 달 간 진행한 캠페인이다. 매일유업은 커피 전문점 ‘폴 바셋’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소화가 잘되는 우유(이하 소잘우유)’로 제조한 음료가 판매될 때마다 소잘우유 1팩을,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소잘X폴 바셋’ 기획 상품이 판매될 때마다 소잘우유 10팩을 적립했다.

또 카카오커머스는 매일유업의 선한 영향력에 동참하고자 카카오메이커스 내 소잘X폴 바셋 기획상품 딜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했다. 이렇게 적립된 소잘우유와 딜 판매 수익금으로 총 1억2,440만8,561원의 기부금이 조성된 것이다.

한편 전달식은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사무실이 있는 옥수중앙교회에서 진행됐다. 옥수중앙교회 담임목사이기도 한 이사장 호용한 목사는 2003년 홀로 사는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우유 배달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매일 우유를 배달하고, 배달한 우유가 다음날까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게 연락해 고독사를 방지하자는 것이다. 당시 100개 가구를 대상으로 했던 봉사활동은 8년 뒤인 2021년 현재 2,380개 가구의 안부를 묻는 후원사업으로 발전했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기 위해 배달되는 우유는 매일유업의 소잘우유다. 회사 측은 “소잘우유는 우유 섭취 시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막 여과기술(Ultra-Filtration)을 적용해 유당을 걸러낸 제품으로, 일반 우유와 동일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