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6 23:11
금호타이어 엑스타, 유럽서 성능테스트 입증… 해외브랜드 제치고 ‘1위’
금호타이어 엑스타, 유럽서 성능테스트 입증… 해외브랜드 제치고 ‘1위’
  • 제갈민 기자
  • 승인 2021.03.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타 HS51, 총 53개 제품 중 1위 및 최우수 등급 획득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데아체도 기술력 인정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엑스타 제품이 독일 자동차 전문지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 금호타이어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금호타이어의 스포츠형 라인업 엑스타 제품군 중 하나가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이자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권위를 자랑하는 ‘아우토 빌트’에서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에 올라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했다.

아우토 빌트는 유럽 및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독일의 자동차 전문 잡지로, 자동차 및 관련 제품들에 대한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성능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아우토 빌트의 성능 테스트 결과는 자동차 및 관련 제품에 대한 지표로서 자동차 업계에는 신뢰도 높은 인증의 의미를, 소비자들에게는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한다.

최근 아우토 빌트는 유럽지역에서 판매중인 주요 브랜드의 여름용 타이어 53개 제품을 대상으로 1차로 마른(Dry) 노면과 젖은(Wet) 노면에서의 제동력 테스트를 실시, 이를 통과한 상위 20개 타이어만 2차 종합 테스트를 진행해 최종 순위를 가렸다.

그 결과 금호타이어의 유럽 베스트셀러 제품인 엑스타 HS51은 노면을 가리지 않는 뛰어난 주행성능과 안정성 항목에서 호평을 받아 미쉐린·콘티넨탈·브릿지스톤 등을 제치고 최종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아우토 빌트는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HS51에 최우수 등급을 부여하며 “모든 조건(Dry & Wet)의 도로에서 탁월한 그립력을 갖췄으며 정확한 핸들링과 짧은 제동거리를 바탕으로 최고의 주행성능과 결합된 최대의 안정성능을 선사한다”고 극찬했다.

이뿐만 아니라 금호타이어는 최고의 공신력을 갖춘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데아체(ADAC)’의 테스트에서도 최고 평가를 받아 ‘기술명가’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앞서 아우토 빌트 측이 성능을 인정한 엑스타 HS51 제품은 아데아체 테스트에서도 HP(고성능) 타이어 총 15개 제품 중 4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엑스타 브랜드의 대표 모델 중 하나인 PS71도 아데아체 테스트 중 UHP(초고성능) 타이어 부문에서 총 17개 업체와 겨루어 3위를 기록했으며, 콘티넨탈·브릴지스톤·팔켄 등과 함께 최상위(Good) 평가를 받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테스트에서 엑스타 PS71은 뛰어난 배수성능을 바탕으로 젖은 노면의 모든 평가에서 뛰어난 성능을 입증했으며, 마른 노면에서의 짧은 제동거리와 최고 마모(Wear) 수준을 바탕으로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 고성능 프리미엄 스포츠 UHP 타이어인 엑스타 PS71은 뛰어난 핸들링과 고속 주행 안정성, 젖은 노면에서의 뛰어난 제동 성능이 가장 큰 특장점으로 지난해부터 체코 자동차 브랜드 스코다의 옥타비아와 카미크에 신차용 타이어(OE) 공급을 하고 있다.

한편, 엑스타 PS71과 HS51의 사이드월(타이어 옆면)과 트레드(타이어 바닥면)에는 모터스포츠의 깃발을 연상시키는 플래그 아이콘을 적용해 고성능 스포츠 제품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이러한 특색 있는 디자인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해 디자인 우수성도 검증 받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