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이랜드사옥에서 식수 기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사진은 왼쪽부터 백강수 사단법인 팀앤팀 이사장, 김종각 이랜드리테일 하이퍼CU CD장, 정재철 이랜드재단 대표이사의 모습. /이랜드그룹
지난 22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이랜드사옥에서 식수 기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사진은 왼쪽부터 백강수 사단법인 팀앤팀 이사장, 김종각 이랜드리테일 하이퍼CU CD장, 정재철 이랜드재단 대표이사의 모습. /이랜드그룹

시사위크=남빛하늘 기자  이랜드그룹이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아프리카 우간다에 우물을 지원하는 식수 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금 전달식은 지난 22일 서울 금천구 이랜드사옥에서 정재철 이랜드재단 대표이사, 김욱 이랜드재단 국장, 백강수 사단법인 팀앤팀 이사장, 하이퍼CU 이랜드리테일 김종각 CD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랜드그룹은 국제구호개발 NGO 팀앤팀에 총 1억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기금은 아프리카 우간다 북구 아루아(Arua), 마디-오콜로 주의 식수환경을 개선하는데 사용된다. 태양광 식수 공급 시설 건축, 우물 개발, 펌프 수리를 통해 총 44개 마을 주민 3만3,172명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수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금은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에서 출시한 생수 ‘오프라이스 원보틀 에디션’ 50만병 판매 수익금 전액과 이랜드그룹 직원 모금, 전국 어린이집 아동, 이랜드 재단 매칭 펀드 등을 통해 조성됐다.

특히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손으로 물방울 모양을 만들어 해시태그 ‘물방울채움챌린지’와 업로드하면 게시물당 1,000원을 이랜드재단이 기부하는 릴레이 챌린지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기부금 조성에 마음을 모았다. 또 한국아동복지연합회, 올리브스튜디오와 협약을 통해 전국 어린이집 아이들이 손 씻기 실천과 직접 기부에도 동참했다.

정재철 이랜드재단 대표이사는 “위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위해 이랜드 임직원, 이랜드 고객, 어린 아이들부터 전 세대가 생명을 살리는 나눔에 참여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백강수 팀앤팀 이사는 “이랜드의 지속적인 후원으로 마을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마시고 손을 씻으며 코로나19를 예방하고 건강한 식수위생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랜드재단, 킴스클럽 오프라이스 원보틀 캠페인 사회 공헌은 올해 3년차로, 현재까지 167만명의 고객이 동참했다. 누적 3억3,000만원을 전달해 아프리카 지역에 우물 총 99개를 지원하며, 약 8만명에게 안전한 식수 이용 환경을 제공해왔다.

키워드

#이랜드그룹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