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쌈-운명을 훔치다’로 첫 사극 연기에 도전하는 권유리 / MBN ‘보쌈-운명을 훔치다’ 티저 영상 캡처
‘보쌈-운명을 훔치다’로 첫 사극 연기에 도전하는 권유리 / MBN ‘보쌈-운명을 훔치다’ 티저 영상 캡처

시사위크=이민지 기자  그룹 소녀시대 출신 배우 권유리가 ‘보쌈-운명을 훔치다’로 안방극장에 돌아오는 가운데, 사극 연기에 첫 도전해 이목이 집중된다.

오는 5월 1일 첫 방송되는 MBN 10주년 특별기획 ‘보쌈-운명을 훔치다’(연출 권석장, 극본 김지수)는 광해군 치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생계형 보쌈꾼이 실수로 옹주를 보쌈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MBC ‘파스타’, tvN ‘부암동 복수자들’ 등을 연출한 권석장 감독이 첫 선보이는 퓨전 사극 드라마로 주목받고 있다.

권유리는 극 중 광해군의 딸 옹주 수경 역을 연기한다. 수경은 정치적 밀약으로 아버지의 숙적 이이첨(이재용 분)의 아들과 혼약을 맺지만, 첫날밤을 치르지도 못하고 청상과부가 되는 인물이다. 또 보쌈꾼 바우(정일우 분)의 실수로 인해 하루아침에 뒤바꾼 운명을 직면하게 된다. 그는 자신에게 휘몰아친 역경을 당찬 기세로 헤쳐나가는 수경 역을 단단한 연기로 그려낼 예정이다. 

‘보쌈-운명을 훔치다’ 스틸컷 속 수경으로 분한 권유리의 모습 / JS픽쳐스, 이엘라이즈
‘보쌈-운명을 훔치다’ 스틸컷 속 수경으로 분한 권유리의 모습 / JS픽쳐스, 이엘라이즈

여기에 정일우와의 ‘로맨스 케미’는 작품에 대한 기대를 더한다. 두 사람은 지난해 10월 진행된 대본 리딩 현장에서 눈맞춤만으로 짜릿한 스파크를 튀기는 등 환상적인 호흡을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권유리의 단아한 외모와 중저음의 목소리가 사극과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시청자들의 반응이 잇따랐던 만큼,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진다.

무엇보다 권유리가 배우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상황 속 ‘보쌈-운명을 훔치다’를 통해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는 데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그는 2007년 그룹 소녀시대 연예계 데뷔한 뒤, 같은 해 KBS2TV 일일시트콤 ‘못 말리는 결혼’으로 연기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SBS ‘패션왕’을 비롯해 OCN ‘동네의 영웅’, SBS ‘피고인’, MBC ‘대장금이 보고 있다’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다졌다. 특히 ‘피고인’에서 신입 국선 변호사 서은혜 역으로 진정성 있는 연기를 선보여 시청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2019년 ‘앙리 할아버지와 나’를 통해 첫 연극에 도전, 꿈을 찾아 방황하는 대학생 콘스탄스 역을 현실적인 연기로 소화하며 배우로서 한 단계 성장된 모습을 보인 바 있다. 

‘보쌈-운명을 훔치다’ 제작진에 따르면 권유리는 처음 선보이는 사극이란 사실이 믿기지 않게 수경 역을 훌륭하게 소화하고 있다고. 그가 이번 도전을 통해 ‘사극 여신’이란 새로운 타이틀을 거머쥐게 될지 기대가 모아진다.

키워드

#권유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