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2 20:38
반도건설, 대구 대한적십자병원 부지 “랜드마크 단지로 탈바꿈”
반도건설, 대구 대한적십자병원 부지 “랜드마크 단지로 탈바꿈”
  • 강준혁 기자
  • 승인 2021.04.0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중구 남산동 ‘대한적십자병원 부지’ 매입완료
1·2호선 반월당역 더블역세권 입지에 주상복합 조성
반도건설이 대구 중심의 알짜부지를 매입하면서 위기 속에서 더욱 빛을 발휘하고 있다. 사진은 대구적십자병원부지 주상복합 투시도. / 반도건설
반도건설이 대구 중심의 알짜부지를 매입하면서 위기 속에서 더욱 빛을 발휘하고 있다. 사진은 대구적십자병원부지 주상복합 투시도. / 반도건설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반도건설이 지난 2월 수원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부지를 낙찰받은 데 이어 또 한 번 대구 중심의 알짜부지를 매입하면서 위기 속에서 더욱 빛을 발휘하고 있다.

반도건설은 지난해 1월, 철저한 사업성 분석 및 시장조사를 통해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에 위치한 대한적십자병원 부지 매각 최고가 입찰에서 최종 낙찰돼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에 인접 부지 234㎡를 추가로 매입하면서 대지면적 총 3,114㎡, 연면적 3만2,766㎡에 아파트 지하 5층~지상 29층 2개동, 전용면적 84㎡ 아파트 147세대와 상업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다. 착공은 올해 하반기 예정 돼 있다.

대구 대한적십자병원 부지는 대구 1·2호선 반월당역 20번 출구에 위치해 반월당 현대백화점, 동아쇼핑, 동성로, 서문시장, 염매시장 등 대형백화점과 시장을 모두 도보권에 이용가능하다. 또한 대구초, 제일중, 경대사대 부설초·중·고등학교 또한 도보로 통학 가능하며, 각종 중대형 병원 및 금융기관 또한 갖춰져 있다.

반도건설은 지난 2015년 ‘동대구 반도유보라’를 분양하며 당시 평균 경쟁률 274대1로 대구 분양단지 중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이후 ‘대구국가산단 2·3차’ 및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에서 연이어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한 바 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해당 주상복합 사업은 뛰어난 교통 및 생활인프라가 구축된 핵심입지에 들어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반도건설만의 특화설계와 상품력 그리고 첨단시스템을 적용해 대구 핵심입지에 걸맞는 랜드마크 단지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반도건설은 최근 거제 옥포동 공동주택 도급공사 수주와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부지 낙찰을 비롯하여 조만간 시공사 선정중인 재개발·재건축 사업장에서도 수주쾌거가 예상되고 있으며, 수도권 소규모 사업장 매입 개발사업, 공매부지 및 상업시설 개발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주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