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사무처 당직자들이 송언석 의원이 당직자에게 폭행과 욕설을 자행했다며 사과와 탈당을 요구하고 있다./뉴시스
국민의힘 사무처 당직자들이 송언석 의원이 당직자에게 폭행과 욕설을 자행했다며 사과와 탈당을 요구하고 있다./뉴시스

시사위크=김희원 기자  국민의힘이 4·7 재보궐선거 압승으로 축제 분위기에 젖어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의원이 폭행‧욕설 의혹에 휘말렸다.

국민의힘 송언석(경북 김천·재선) 의원이 지난 7일 재보선 국민의힘 개표 상황실에 자신의 자리가 없다는 이유로 당직자에게 폭행과 욕설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국민의힘 사무처 당직자들은 7일 성명을 내고 “폭력 갑질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은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라”며 “송언석 비서실장은 당사 개표 상황실에서 본인의 자리가 없다는 이유로, 사무처 국장 및 팀장급 당직자에게 발길질 등의 육체적 폭행과 욕설 등의 폭력을 자행했다”면서 사과와 탈당을 요구했다.

이들은 송 의원이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국회의원직 사퇴도 요구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들은 “재보선 투표일에 행해진 폭력을 사무처 당직자 일동은 절대 묵과할 수 없음을 밝힌다”며 “이에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의 공식적인 공개 사과를 요구한다. 또한 송언석 비서실장은 오늘부로 모든 당직을 사퇴하고 탈당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당직자들은 또 “위와 같은 사과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사무처 당직자 일동은 폭력 갑질 송언석 비서실장의 국회의원직 사퇴를 요구할 것임을 밝힌다”며 “당의 위신을 해치고 민심에 위반하는 행동에 대해서 절대 묵인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거듭 “송언석 비서실장은 상황을 심각하게 인식하고 사무처 당직자 일동의 요구에 진정성 있는 사과와 행동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사무처 당직자들은 송 의원이 자신들의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8일 2차 반발 성명을 낼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송 의원은 폭행한 사실이 없다면서 사무처 당직자들의 주장을 부인했다. 송 의원은 한 언론과의 통화에서 “좌석 배치 때문에 이야기를 한 것이고 그 이상은 없었다”면서 “소리만 좀 있었지, (폭행은) 없었다. 사실과 전혀 다르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