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안팎에서 당직자 ‘폭행‧욕설’ 논란이 제기된 송언석 의원을 징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분출되고 있다./뉴시스
국민의힘 안팎에서 당직자 ‘폭행‧욕설’ 논란이 제기된 송언석 의원을 징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분출되고 있다./뉴시스

시사위크=김희원 기자  국민의힘이 4·7 재보궐선거 당일 당직자 ‘폭행‧욕설’ 논란이 제기된 송언석(경북 김천·재선) 의원에 대해 징계 절차에 착수한다.

주호영 당대표 직무대행은 지난 11일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서울시 부동산정책 협의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번 주 중 당헌당규 절차에 따라 당 윤리위에 회부하고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 의원의 징계 수위는 윤리위의 결정에 따라 제명, 탈당 권유, 당원권 정지, 경고 등의 수준에서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윤리위에서 징계 최고수위인 제명을 결정하더라도 이후 최고위원회 의결과 의원총회 재적 3분의 2 이상의 찬성이 있어야 제명이 최종 확정된다.

국민의힘 사무처 당직자들은 지난 7일 성명을 내고 “폭력 갑질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은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라”며 “송언석 비서실장은 당사 개표 상황실에서 본인의 자리가 없다는 이유로, 사무처 국장 및 팀장급 당직자에게 발길질 등의 육체적 폭행과 욕설 등의 폭력을 자행했다”면서 사과와 탈당을 요구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송 의원은 언론을 통해 “좌석 배치 때문에 이야기를 한 것이고 그 이상은 없었다”면서 “소리만 좀 있었지, (폭행은) 없었다. 사실과 전혀 다르다”라고 사무처 당직자들의 주장을 부인했다.

그러나 논란이 확산되자 송 의원은 관련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국민의힘 사무처 노동조합은 지난 8일 성명을 내고 “개표상황실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송언석 의원은 사실을 인정하고 진정어린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을 서면으로 보내왔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나 송 의원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당 안팎에서는 송 의원을 징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분출되면서 여진이 계속됐다.

조경태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송 의원의 잘못된 언행은 우리당을 지지한 국민들에게 큰 실망을 안겼다”며 “당에서는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신속하게 송 의원에 대해 윤리위 회부 등 강력한 징계조치를 취하여 우리 국민의힘에 대한 기대 높이에 맞는 겸손하고 모범적인 모습을 보이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페이스북을 통해 “용서하면 절대 안 된다. 당에서 제명해야 한다”면서 “의원 자격이 아니라 인간 자격이 없는 것이다. 사과로 끝낼 일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