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문기업 hy(옛 한국야쿠르트)는 오는 22일 NS홈쇼핑을 통해 당뇨환자용 프리미엄 균형영양식 ‘잇츠온 케어온 당케어(이하 케어온 당케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 hy
유통전문기업 hy(옛 한국야쿠르트)는 오는 22일 NS홈쇼핑을 통해 당뇨환자용 프리미엄 균형영양식 ‘잇츠온 케어온 당케어(이하 케어온 당케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 hy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유통전문기업 hy(옛 한국야쿠르트)는 오는 22일 NS홈쇼핑을 통해 당뇨환자용 프리미엄 균형영양식 ‘잇츠온 케어온 당케어(이하 케어온 당케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케어온 당케어’는 혈당 관리가 필요한 당뇨환자를 위해 출시한 환자용 식품이다. 보건복지부 권장 당뇨환자 열량영양소 비율(탄수화물 60 : 단백질 15 : 지방 25)을 100% 충족한다.

hy(옛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케어온 당케어’는 당뇨 환자의 식이 권장 사항을 고려해 일일 권장량의 20%를 충족하는 식이섬유소(5g)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hy 특허유산균 HY2782 사균체,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팩에 담아 쉽고 간편하게 필수 영양 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설탕 대신 저칼로리 설탕 대체 소재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만들었다.

동·식물성 단백질 3가지(대두·유청·카제인)도 균형있게 넣었다. 고소한 아몬드와 22가지 곡물과 콩을 함유해 건강한 한끼로 손색이 없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강동완 hy 멀티영업2팀장은 “‘잇츠온 케어온 당케어’는 당뇨환자 기준에 맞는 영양소 섭취를 통해 간편하게 혈당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라며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어야할지 결정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당뇨환자와 혈당 관리에 필요성을 느끼는 당뇨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론칭 방송은 22일 오전 7시 25분부터 8시 20분까지 55분간 NS홈쇼핑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잇츠온 케어’는 hy가 지난 4월 론칭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케어 브랜드다. hy는 ‘잇츠온 케어’를 중장기 육성 브랜드로 정하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