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0일‧금) 오전까지 전국 곳곳으로 비가 내리다가 그치겠고, 경기동부와 강원도는 낮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 케이웨더
오늘(30일‧금) 오전까지 전국 곳곳으로 비가 내리다가 그치겠고, 경기동부와 강원도는 낮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30일‧금) 오전까지 전국 곳곳으로 비가 내리다가 그치겠고, 경기동부와 강원도는 낮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한편, 비가 내리며 기온이 내려가 다소 쌀쌀하겠다. 또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어 시설물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겠다. 

예상강수량(30일)은 △강원 5~30mm △수도권, 충북북부, 경북북부 5mm 미만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30일‧금)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 중부와 경북을 중심으로 내리는 비는 서울경기, 충북, 경북북부가 아침에, 경기동부, 강원이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또 서울, 경기서부, 충북북부도 낮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15℃, 낮 최고기온은 14~22℃로 평년기온을 밑돌며 다소 쌀쌀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남부 일부지역 오전 ‘나쁨’, 오후 ‘보통’ △그 밖의 전국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파도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으로 최고 3m, 동해 2m로 일겠다. 

주말동안 전국 곳곳으로 비가 내리겠고, 평년기온을 밑돌며 쌀쌀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