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대표이사/부회장 김현중)이 김승연 회장이 직접 계약에 참여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나타낸 이라크에 본격적인 한류바람을 일으킨다.

한화건설은 1999년 MBC 특별기획 드라마 ‘허준’을 5월부터 이라크 전역에 방영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드라마 ‘허준’의 방영은 한화건설이 지난해 5월 김 회장이 직접 이라크에 방문해 계약한 80억불 규모의 비스마야 뉴시티를 수주하며, 대한민국을 이라크에 알리기 위해 준비해온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비스마야 프로젝트 수주 당시 김 회장은 ‘이라크에 한류바람을 일으키라’고 주문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실무진들은 한국인들이 가진 도전과 창의, 인내의 모습들을 잘 전달하는 콘텐츠로 드라마 ‘허준’을 선정하게 됐다.

김현중 부회장은 “이번 방영으로 대한민국과 이라크의 우호 증진 및 문화교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한류 열풍으로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제고는 물론 향후 이라크에 진출하는 한국기업들의 추가 수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방영은 주 이라크 한국대사관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이뤄졌다.

김현명 대사와 주중철 공사 등을 비롯한 대사관 관계자들의 지속적인 협력의 결과물인 것.

한화건설은 향후에도 평소 교향악축제와 서울세계불꽃축제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축제들을 후원해 오고 있는 김 회장의 한류바람의 주문에 따라 다양한 사회공헌과 홍보활동을 이라크 등 중동지역에서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는 이라크 정부가 전후 복구사업의 일환으로 발주한 10만 세대 규모의 국민주택건설 및 단지조성공사이며, 한화건설이 수주한 해외건설 역사상 최대 규모의 한국형 신도시 건설 프로젝트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