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24재보궐선거 서울 노원병에서 당선이 확정된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24일 저녁 선거사무실에서 부인 김미경 교수와 손을 맞잡고 만세를 하고 있다.
 
안철수 당선인은 24일 노원병 재·보궐선거 당선 소감으로 "반드시 좋은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희망적인 메세지를 전달했다.

안 당선인은 이날 오후 10시 40분쯤 당선이 확정된 후 서울 노원구 상계동 자신의 선거사무실을 찾아 "저를 지지해주신 노원주민 여러분, 그리고 성원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안 당선인은 이어 "김지선 후보, 노회찬 전 의원에게도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늘 진실과 함께해 온 두 분의 뜻과 희생을 결코 잊지 않겠다"며 심심한 위로를 전달했다.
 
또 "선의의 경쟁을 벌인 허준영, 정태흥, 나기환 후보에게도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떨어진 후보들의 노고에 답했다.
그는 아울러 "노원병 국민여러분, 안철수의 새 출발을 꼭 지켜봐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신당창당과 관련해서는 “우선은 내일 아침 일찍 지역인사부터 드릴 것이다. '당선되면 보이지 않는다'는 주민분들 말씀을 들었다”며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그런 것들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된 다음에 생각이 정리되면 말씀드리겠다"고 전했다.
 
전국에 흩어진 지지자들과 관련해서는 "일단은 노원 지역 인사부터 드리는 것이 순서다. 그리고 국회에서 준비기간을 거친 다음 향후 계획을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사진=뉴시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