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이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임명 강행 배후에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있다고 주장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이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임명 강행 배후에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있다고 주장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시사위크=김희원 기자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이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임명 강행에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배후에 있다고 주장한 데 대해 여권은 “악의적 의혹 제기”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은 "황보 의원이 어떤 근거 제시도 없이 김정숙 여사 배후설을 제기했다"며 “가짜뉴스”라고 발끈했다.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은 17일 MBC 라디오에서 “굉장히 악의적 의혹이라고 본다”며 “아주 구태정치라고 본다. 최소한 근거를 제시하면서 이런 주장을 해야 되는데 밑도 끝도 없이 그렇게 주장을 하면 세상에 그런 루머나 의혹에 견뎌낼 사람이 어디 있겠나”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 수석은 “굉장히 잘못된 행태”라며 “특히 인사 관련해서 이런 문제제기는 반드시 근절돼야 된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한준호 원내대변인은 전날 서면 브리핑에서 “인사청문회에서 임혜숙 장관에 대해 아니면 말고 식의 마녀사냥을 하더니 이번에는 영부인을 끌어들여 생뚱맞은 의혹을 제기했다”며 “국회를 가짜뉴스 생산지로 전락시키려는 것인가. 근거 없는 낭설을 던지고 언론은 이를 확대 재생산하고, 검증은 국민에게 떠넘기는 것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원내대변인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일”이라며 “국민의힘과 해당 국회의원은 발언에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정중한 사과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남국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주장의 근거를 살펴보려고 찾아보니까 어디서 들었는지 확인도 안 되는 ‘카더라 소문’과 황보승희 의원의 ‘뇌피셜’에 근거한 것이었다. 정말 너무 황당하고 어처구니가 없다”며 “자신의 근거 없는 무책임한 발언에 대해서 즉각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은 지난 14일 구체적인 근거를 제시하지 않은 채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임명한 배경에 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있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황보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임 장관 임명 강행 뒤에는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면서 “인사권도 없는 영부인이 추천해서 장관이 될 수 있다면, 어느 누가 자기 관리를 하고 역량을 키우려고 하겠는가”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