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 특화설계 적용··· 중대형 위주의 명품 주거단지 설계
은파호수공원 품은 주거환경···교육‧생활‧교통 인프라 이용 편리

군산호수공원 아이파크 투시도 / 현대산업개발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진다. 단지 앞에는 은파호수공원이 위시하고 있어 입주민들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사진은 군산호수공원 아이파크 투시도 / 현대산업개발

시사위크=최정호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하 현대산업개발)이 전라북도 군산시에서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를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단지는 군산시 지곡동 일원에 들어서며 입지적으로 쾌적한 주거환경과 교육 여건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은파호수공원(257만여㎡ 규모)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산책 등 여가 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사업지 인근에는 △새들공원 △수송근린공원 △점방산 △장계산 △월명산 등이 위치하고 있어 녹지 환경도 풍부한 편이다.

단지 인근에는 지곡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동원중학교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 △군산시립도서관도 등 가깝다. 또 인근에 동산중학교 이전 예정돼 있어 교육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 △군산의료원 △대형마트 △멀티플랙스 영화관 △군산예술의전당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반경 2km 이내에 자리하고 있다. 인접한 수송지구 중심 상권 및 생활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차량으로는 인근 △새만금북로 △공단대로 △월명로 △대학로 등을 이용해 군산 전 지역 및 전주, 익산 등 주변도심권 이동이 수월하다. 또 △군산 일반산업단지 △군산 국가산업단지 △군산 자유무역지역 △군산2 산업단지 △새만금 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KTX익산역, 서해안고속도로(동군산IC)도 가까워 광역교통망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238㎡ 총 66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255세대 △84㎡B 118세대 △118㎡ 157세대 △119㎡ 11세대 △146㎡ 120세대 △181㎡ 2세대 △238㎡ 2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지하 주차장 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진다. 단지 내에는 △센트럴파크 △그린라운지 △뷰라운지 등 다양한 테마의 조경 공간이 조성된다. 또 커뮤니티 시설에는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등이 갖춰진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호수 생활권 입지에 교육, 교통,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며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인 만큼 군산을 대표할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군산시 미장동 내에 위치해 있다.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