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패밀리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 비비큐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패밀리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 비비큐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패밀리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 주문 및 배달 시스템 디지털 시스템이 가속화됨에 따라 패밀리 대상 집중 경영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 이로 인해 패밀리들의 매출도 상승된 것으로 나타나면서 집중 경영지원 활동은 BBQ의 대표적인 상생활동의 일환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는 평이다.

BBQ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제너시스BBQ 본사에서 지역별 매출 저조 매장을 대상으로 외부 배달 플랫폼 사용법 및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교육을 전개하고,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례소계, 원가관리 방법 등 매장운영 전반에 대한 집중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특히 바쁜 매장 운영으로 인해 소홀해질 수 있는 외부 플랫폼 리뷰 관리 등 디지털 활용 전반에 대한 부분을 집중해 담당 슈퍼바이저가 일대일로 교육해주고 있다.

집중 경영지원 활동은 현재까지 전국 141개점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5월 31일 기준 전달 대비 대상 매장들의 평균 매출이 6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원을 받은 부산지역 패밀리는 “최근 들어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을 따라가는 것이 힘들었는데, 잘 몰랐던 부분을 집중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원인분석 및 지원을 받은 이후 실제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는게 눈에 보여 만족스러웠다”며 소감을 밝혔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한층 가속화되면서 상대적으로 디지털정보 활용에 취약한 패밀리들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집중 경영지원 활동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장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들을 지속적으로 도와, 상생발전 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