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0 19:22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 확대… 인지도 키운다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 확대… 인지도 키운다
  • 송가영 기자
  • 승인 2021.06.0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가 룽투코리아의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 모바일'에 자사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열혈강호 모바일 포 위믹스'를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
위메이드가 룽투코리아의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 모바일'에 자사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열혈강호 모바일 포 위믹스'를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

시사위크=송가영 기자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사업을 확대한다. 해외 시장에서 블록체인 게임 인지도를 확대하기 위한 라인업을 보강하고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위메이드트리는 8일 룽투코리아와 함께 열혈강호 모바일의 블록체인 버전의 글로벌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룽투코리아가 퍼블리싱 중인 열혈강호 모바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열혈강호 포 위믹스’를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기술 지원과 글로벌 서비스를, 룽투코리아는 열혈강호 포 위믹스의 서비스를 담당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협력 관계를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열혈강호 모바일은 지난 1994년 연재를 시작한 ‘열혈강호’를 기반으로 하며 중국, 태국, 베트남 등 주요 국가에서 다양한 명칭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 타이틀이다. 글로벌 최고 매출 월 450억원, 누적 사용자수 2,200만명을 기록한 흥행작이기도 하다.

열혈강호 포 위믹스에서는 게임 토큰과 같은 대체가능토큰(FT), 아이템 등 대체불가토큰(NFT)을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에서 획득한 FT와 NFT는 위믹스 월렛에서 보유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월렛 내 덱스(탈중앙화거래소)와 NFT 마켓에서 교환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는 룽투코리아와 협력하기 전 ‘크립토네이도 포 위믹스’, ‘재신전기 포 위믹스’ 등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을 확보했다. 이번 협력으로 열혈강호 모바일까지 확보하면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사업 인지도를 키울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견인하기 위해 열혈강호 모바일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유명 IP 및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과의 협력을 지속하면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수익성도 개선해 나갈 것이라는 전망도 업계에서는 나오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