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스닷컴
해비치 호텔&리조트 제주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고 싶은 호텔에 이름을 올렸다. / 호텔스닷컴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호텔스닷컴은 여행객들이 꿈꿔오고 상상해왔지만 쉽사리 예약하지 못했던 국내 호텔들을 총망라한 ‘2021 호킷리스트’를 공개했다. ‘호킷리스트’는 버킷리스트의 한 목록이 될 만한 호텔들의 리스트로, 호텔과 버킷리스트를 결합한 단어다. 이 호킷리스트에는 높은 수치의 검색량 및 클릭률을 기록했으나, 실제로는 거의 예약되지 않았던 호텔들이 포함됐다. 호텔스닷컴은 호킷리스트에 포함된 호텔과 더불어 전 세계 수천 곳의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럭셔리 호캉스를 향한 여행객들의 열망을 잠재운다는 계획이다.

◇ 해비치 호텔 앤 리조트 제주·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등 소비자 관심↑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제한되자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해비치 호텔 앤 리조트 제주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방문하고 싶은 호텔에 이름을 올렸다.

해비치 호텔 앤 리조트 제주는 제주 동남부 표선에 위치해 매일 아침 바다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맞이할 수 있으며, 제주도의 에메랄드 빛 바다를 어디서나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객실은 호텔이 가장 기본적인 수페리어와 디럭스부터 최고급인 프레지덴셜 스위트, 아너스지 스페이스 등 11가지로 세분화 돼 있으며, 리조트는 디럭스 더블 및 플러스 더블과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로프트 등 6가지가 있다.

부대시설로는 스파&피트니스를 즐길 수 있는 실내·야외 수영장 및 피트니스센터, 스파 아라 등과 키즈시설 등이 있다. 연회장도 7개가 존재하며, 실내·야외 웨딩도 진행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호스피탈리티 계열사 해비치는 호텔&리조트 제주에 대해 “최고급 시설과 단일 호텔로는 최대 규모의 연회장을 갖춘 종합 휴양 리조트”라고 설명했다.

/ 호텔스닷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페스타 루프탑 바(사진)에서는 서울 남산 뷰와 시티 뷰를 함께 누릴 수 있다.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홈페이지 갈무리

소비자들은 서울 도심에 자리 잡은 호텔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대표적으로 서울 남산의 경치를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넓은 객실과 스위트룸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다. 또한, 투숙객들이 다양하고 즐거운 다이닝 경험을 할 수 있는 △페스타 바이 민구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오아시스 아웃도어 키친 △문 바 △페스타 루프탑 바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오아시스 아웃도어 키친과 문 바, 페스타 루프탑 바에서는 남산 뷰를 바라보며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이 외에도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호텔 앨리스 앤 트렁크 제주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등이 2021 호켓리스트에 선정됐다.

하지만 비용적인 부담으로 인해 이러한 럭셔리 호텔에서의 투숙 계획은 종종 다음 기회로 미뤄진다.

/ 호텔스닷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서울 내 다른 호텔보다 높은 지대에 위치해 객실 내에서 서울 도심을 바라볼 수 있다. / 호텔스닷컴

이에 호텔스닷컴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관심도가 높은 호텔에 대해 최대 25% 및 추가 5% 할인(쿠폰코드 RWD5621) 혜택을 제공하는 호킷리스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호킷리스트 세일은 6월 22일부터 시행 중이며, 호텔스닷컴은 대상 숙박 시설에서 예약 진행 시 리워드 숙박 적립 및 다양한 숙박 시설에서 유연한 예약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이 찬 호텔스닷컴 아시아태평양 지역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렉터는 “여행과 호텔 숙박이 제한되면서 모두가 호텔에 대한 갈망을 품고 있다”며 “2021 호킷리스트 프로모션은 그동안 여행객들이 꿈꿔왔던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큰 할인 혜택과 다양한 숙박 옵션, 그리고 리워드 숙박 기회까지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호텔스닷컴 리워드 프로그램 가운데에는 1박 예약 당 스탬프 1개(10스탬프=무료 1박)를 비롯해 비밀 가격·무료 조식 서비스 ·스파 바우처 및 무료 객실 업그레이드 등이 있다.

이와 함께 호텔스닷컴은 소비자들이 보다 만족도 높은 호캉스를 즐기는 방법으로 예약 시 고층 객실 및 코너 객실 배정을 요청하는 것을 제안했다. 코너 객실은 일반적으로 동급 객실 가운데 가장 넓은 평수와 가장 많은 창문으로 설계돼 넓고 일조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층 객실에서는 저층보다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는데, 같은 디럭스 등급의 객실 중에서도 높은 층에 위치한 객실이 존재해 보다 높은 만족감을 누릴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