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관련된 의혹을 담은 것으로 알려진 ‘X파일’ 출처를 놓고 뜨거운 공방전이 펼쳐지고 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정치권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관련된 의혹을 담은 것으로 알려진 ‘X파일’ 출처를 놓고 뜨거운 공방전이 펼쳐지고 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시사위크=김희원 기자  ‘윤석열 X파일’ 논란으로 정치권이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여야는 ‘X파일’의 출처를 놓고 공방을 벌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X파일’의 출처로 야권을, 국민의힘은 여권을 지목하며 공격을 가하고 있다.

백혜련 민주당 최고위원은 24일 YTN 라디오에서 ‘윤석열 X파일’ 논란을 일으킨 보수진영 정치평론가 장성철 ‘공감과 논쟁 정책센터’ 소장을 언급하며 “이게 어쨌든 김무성 전 의원 보좌관 출신인 보수성향 정치평론가가 본인의 SNS에 올리면서 시작이 된 문제 아닌가”라며 “그렇기 때문에 어쨌든 야권에서 만들었을 가능성은 커 보인다”고 강조했다.

백 최고위원은 “그런데 예전에 이명박, 박근혜 대선후보 경선 당시에도 네거티브 공방이 세게 벌어졌었다”며 “야권 후보들 사이에서도 윤석열 전 검찰총장 견제 의미로 이런 X파일 같은 것들이 만들어질 수도 있겠다, 이런 생각은 든다”고 밝혔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도 전날 TBS 라디오 인터뷰에서 국민의힘이 최근 자신이 ‘윤석열 파일’을 언급했다는 이유로 ‘윤석열 X파일’의 근원지라고 의심하는 것과 관련 “(저와) 상관없다”며 “저는 그런 건 없고 제가 나름대로 쭉 정리를 해 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마 그동안 검찰총장 인사 검증 과정에서 야당 내부에서 여러 가지 자료를 정리했을 것으로 추측이 된다”며 야당이 출처일 가능성을 제기했다.

송 대표는 국민의힘 복당을 앞두고 있는 홍준표 무소속 의원을 언급하며 “아마 홍준표 후보께서 (윤 전 총장 의혹에 대해)가장 정확히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검찰의 후배고 지난 여름에 무엇을 한지 다 알고 있는 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선동 정치”라고 발끈하며 여권이 출처로 의심된다고 반박했다.

이준석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 송영길 대표께서 말하셨던 야권 인사가 X파일을 정리했을 것이라는 추측은 매우 부적절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윤석열 X파일이라는 것의 한 가지 버전을 제작한 주체가 열린공감TV라는 친여 성향의 유튜브 매체로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TBS 라디오에서 “저는 송영길 대표가 전부 제작해 유통한 원조라고 생각한다. 아니라고 하겠지만 맞을 가능성이 크다”면서 “윤석열 X파일이 아니라 송영길 X파일이라고 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보승희 대변인은 논평에서 “X파일과 관련한 어떤 실체도 드러나지 않은 상황에서 집권 여당 대표가 추측을 사실인 것처럼 이야기했다”며 “여론을 호도하는 구태의연한 선동 정치”라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