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의 첫 솔로 앨범이 오늘(26일) 공개된다. / SM엔터테인먼트
디오의 첫 솔로 앨범이 오늘(26일) 공개된다. / SM엔터테인먼트

시사위크=이민지 기자  그룹 엑소 멤버 디오가 첫 번째 솔로 앨범 ‘공감’을 선보인다.

디오의 첫 솔로 앨범 ‘공감’은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타이틀곡 ‘로즈(Rose)’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로즈’는 경쾌한 기타 리듬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포크 장르의 곡이다. 디오가 직접 작사에 참여, 상대에게 푹 빠진 마음과 용기를 내 고백하는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번 앨범에는 디오가 작사한 참여한 또 다른 곡 ‘아임파인(I’m Fine)’과 원슈타인과 디오의 음색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낭만적인 사랑 노래 ‘아임 고나 러브 유(I'm Gonna Love You)’도 수록돼 기대를 자아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랑에 대한 진솔한 생각을 담은 라틴 베이스 기반의 어쿠스틱 팝 곡 ‘다시, 사랑이야(It’s Love)’, 연인과 함께 걷는 순간 보이는 모든 풍경을 사랑이라고 표현한 아름다운 가사의 ‘마이 러브(My Love)’, 어른이 된 후 바라본 아버지에 대한 감정과 바람을 담은 발라드 ‘나의 아버지(Dad)’ 등 다채로운 곡이 담겨 귀를 매료시킬 예정이다.

보너스 트랙으로 타이틀곡 ‘로즈’의 영어 버전과 ‘다시 사랑이야’의 스페인어 버전인 ‘시 푸에라스 미아(Si Fueras Mía)’도 수록된다. 디오의 감미로운 보컬과 어쿠스틱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이번 앨범이 어떤 반응을 자아낼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