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4일·수)은 다시 습도가 높아져 35℃ 안팎의 무더위가 나타나겠고, 내륙을 중심으로는 강한 소나기가 내릴 때가 있겠다. / 케이웨더
오늘(4일·수)은 다시 습도가 높아져 35℃ 안팎의 무더위가 나타나겠고, 내륙을 중심으로는 강한 소나기가 내릴 때가 있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4일·수)은 다시 습도가 높아져 35℃ 안팎의 무더위가 나타나겠고, 내륙을 중심으로는 강한 소나기가 내릴 때가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4일·수)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겠으나 중북부지방은 흐린 후 낮부터 대체로 구름 많겠다. 한편, 일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서해5도는 낮까지 비가 온 후 점차 개겠다. 국지적으로 비구름대가 강하게 발달하면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4일)은 △서해5도 30~80mm △내륙 10~40mm(많은 곳 60mm이상)다.

아침 최저기온은 23℃에서 27℃, 낮 최고기온은 31℃에서 36℃가 되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주의 및 경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낮 동안 기온이 크게 오르겠고, 습도가 높아 체감더위는 35℃ 안팎을 보이겠다. 또 밤사이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다. 종일 이어지는 더위에 건강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다. 

(초)미세먼지 WHO 기준 전국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0m, 남해상에서 0.5~2.5m, 동해상에서 0.5~1.5m로 일겠다.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는 가운데 당분간 내륙에는 소나기가, 주말에는 경상과 제주, 강원영동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