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올해 2분기 영업손실 60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 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8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8%, 당기순이익은 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1% 감소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올해 2분기 영업손실 60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 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8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8%, 당기순이익은 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1% 감소했다. /펄어비스

시사위크=송가영 기자  펄어비스의 올해 2분기 실적이 적자로 돌아섰다. 신작 부재 기간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당초 연말께 출시 예정이었던 PC온라인 신작 ‘붉은사막’의 출시까지 연기되는 등 부진이 장기화될 조짐이다.

펄어비스는 올해 2분기 영업손실 60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 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8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8%, 당기순이익은 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1% 감소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북미‧유럽 직접 서비스 효과가 지속됨에 따라 83%를 차지했다. 플랫폼별로 PC온라인 매출 비중이 65%로 가장 높았고 모바일 게임 매출 비중은 24%, 콘솔 매출 비중은 11%로 집계됐다. 

이번 실적은 검은사막 북미, 유럽의 직접 서비스 및 판매 실적으로 회계상 이연이 발생했고 지난 5월 약 100억원의 인센티브 지급 등으로 인건비가 전년 동기 대비 48.5% 증가하며 적자전환 했다. 

펄어비스는 올해 하반기 검은사막의 중국 시장 서비스 준비와 신작 공개 등을 통해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 먼저 펄어비스는 이달 말 진행하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신작을 공개하며 글로벌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 6월 검은사막 모바일의 판호가 발급된 만큼 안정적인 서비스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자(CFO) 12일 컨퍼런스콜을 통해 “판호를 받은 것은 그동안 파트너사와 철저히 준비한 결과”라며 “콘텐츠 측면에서 중국 현지 문화와 정서에 맞는 신규 콘텐츠를 선보여 오랫동안 큰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시 시점과 관련해서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내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최적의 시기를 조율 중”이라며 “중국 파트너사와 협의 중에 있으며 마케팅 강도를 강화해 성공 가능성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차기작 붉은사막의 출시 연기에 따른 부진 장기화 우려에 펄어비스는 “론칭 연기는 길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 참석한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모두의 안전과 콘텐츠 보강을 위해 출시 일정을 미룰 수밖에 없었다”며 “현재 내부 목표 일정에 맞춰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