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5일 부동산 관련 의혹이 제기되자 국회의원직과 대선 경선 후보직 사퇴를 선언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5일 부동산 관련 의혹이 제기되자 국회의원직과 대선 경선 후보직 사퇴를 선언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시사위크=김희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일부 언론의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관련 보도에 대해서 불만의 목소리가 표출되고 있다.

그동안 야당 내에서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공격수 역할을 자임해왔던 윤 의원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부동산 관련 불법 의혹이 제기되자 국회의원직과 대선 경선 후보직 사퇴를 선언했다. 윤희숙 의원은 세종시 전의면 신방리 소재 논과 관련해 부친의 농지법 위반 의혹이 제기된 상황이다.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김두관 의원은 언론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보도 행태와 비교하며 윤희숙 의원의 국회의원직 사퇴 선언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보도에 대해 강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언론들이 언론중재법에 대해 ‘언론 재갈 물리기’라고 반발하는 것에 대해서도 비판을 가했다.

김 의원은 지난 26일 페이스북을 통해 ‘윤비어천가’를 언급하며 “윤석열 씨처럼 문제 많은 사람이 야권 대선후보 1위 자리를 차지하게 된 배경에는, 사실 보도에는 관심이 없고 오직 영향력 있는 ‘정치 디자이너’를 꿈꿔 온 한국 언론의 공이 지대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의원은 “‘신(新)윤비어천가’가 등장했다. 이번 찬양과 경배의 대상은 윤석열이 아니라 윤희숙”이라며 “한국 언론이 얼마나 이 분을 사랑하는지 기사 제목들만 일별해 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다른 사람의 페이스북 게시물에서 인용했다고 밝히며 ‘정치인의 품격 보여준 윤희숙’ ‘신선한 충격, 감동이 사라져버린 한국 정치에 죽비를 때리다, 정치인 윤희숙은’ ‘몰염치 한국 국회에 신선한 충격 준 윤희숙 의원직 사퇴’ ‘윤희숙 의원이 보여준 염치와 상식’ 등 윤 의원의 국회의원직 사퇴 선언 관련 언론의 기사 제목을 나열했다.

김 의원은 “최악의 부동산 범죄 의혹이 있는 사람을 두고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을까”라며 “권익위가 여야 모두 동일한 기준으로 조사를 해서 문제가 있다고 발표를 했으면, 국민을 대신해서 그 내용을 깊이 있게 확인하는 것은 언론의 기본적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그러나 국민의힘 최고위가 ‘윤희숙은 문제가 없다’고 셀프 면죄부를 발행한 그 시각에 이 땅의 대다수 언론은 언론이기를 포기했다”며 “그리고는 매우 열광적인 종교집단으로 변모했다”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김 의원은 “이미 우리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건에서 대다수 언론이 본연의 책임을 내던지고 검찰 서포터즈로 활동했던 기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다지 놀랍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불쾌하고 한심한 것은 어쩔 수 없다”고 불쾌감을 나타냈다.

이어 언론의 언론중재법에 대한 반발에 대해서도 “언론에 재갈을 물리는 악법이라고 말들이 많다”며 “한국 언론은 민주주의와 언론자유를 외치기 전에 스스로의 모습을 돌아보시기 바란다”고 쏘아붙였다.

송영길 대표도 일부 언론의 윤희숙 의원에 대한 보도 내용에 대해 불만을 나타냈다. 송 대표는 ‘MBC 뉴스외전’에 출연해 윤 의원의 국회의원직 사퇴 선언에 대해 “일단 국민에 의해서 지역구 의원으로 선출된 분이 자기를 선출해준 지역구민 의사도 안 묻고 일방적으로 사퇴한다는 것은 조금 이상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후보로까지 나온 분이 당에서 탈당을 권유한 것도 아닌데 좀 자존심 상한다고 사퇴한다, 누가 봐도 과잉 행동이 아닌가”라며 “일부 언론들은 막 대단한 결단이라고 미화하는 기사를 써주고 있지만 상식적으로 봤을 때는 좀 이상한 거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