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일·목) 전국 하늘이 흐리다 개겠고, 남부와 제주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  케이웨더
오늘(2일·목) 전국 하늘이 흐리다 개겠고, 남부와 제주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오늘(2일·목) 전국 하늘이 흐리다 개겠고, 남부와 제주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일·목)은 중부지방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남부지방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후 점차 개겠고, 경남해안과 전남남해안은 비가 오다가 오전에 점차 그치겠으며, 전라도는 오전에 경상남도, 제주도는 오후부터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2일)은 전라도‧경남‧제주도 20~40mm(많은 곳 80mm이상)다.

아침 최저기온은 15℃에서 23℃, 낮 최고기온은 22℃에서 28℃로 아침에는 다소 서늘하고, 한낮에는 선선할 것으로 예상된다. 

(초)미세먼지는 환경부 및 WHO 기준 전국 ‘좋음’ 수준이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2.0m, 동해상에서 1.0~3.5m로 일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토요일(4일)부터 다음 주 화요일(7일)까지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다음 주 월요일(6일)에는 서쪽지방에 비가 시작돼 화요일(7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일요일(5일)과 다음 주 월요일(6일) 사이 강원영동으로 비가 오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