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인 오늘(28일) 전국은 흐린 가운데, 지역에 따라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뉴시스
화요일인 오늘(28일) 전국은 흐린 가운데, 지역에 따라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뉴시스

시사위크  화요일인 오늘(28일) 서울을 포함한 중서부 지역은 흐려져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전국은 흐린 가운데,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이 비는 차차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지역이 따라 내일에서 모레사이 그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8일·화)은 동해 북부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오후부터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한편, 중서부 지방은 흐려져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전국은 대체로 흐리겠다. 

경기 서해안과 충청 북부 서해안은 아침부터, 그 밖의 중서부 지방은 저녁부터 비가 내리겠으나, 전국 곳곳에 종일 단속적으로 약하게 비가 내릴 때가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5도에서 22도, 낮 최고기온은 21도에서 28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과 남해상에서 0.5~2.5m로 약간 높게 일겠고, 동해상에서는 0.5~1.5m로 잔잔하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내일(29일)~모레(30일)은 전국적으로 비가 오겠고, 토요일(2일)~일요일(3일)은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에 비가 내리겠다.

키워드

#날씨 #화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