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인 오늘(30일·목) 중부지방은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흐린 가운데 전남남해안과 경상, 제주로 비가 오다 그치겠다. /케이웨더
목요일인 오늘(30일·목) 중부지방은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흐린 가운데 전남남해안과 경상, 제주로 비가 오다 그치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목요일인 오늘(30일·목) 중부지방은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흐린 가운데 전남남해안과 경상, 제주로 비가 오다 그치겠다. 한편, 낮 동안 기온이 올라 더운 하루가 예상된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30일·목)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전남남해안과 경상도, 제주도는 비가 오다가 점차 그치겠다.

오늘 비가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예상 강수량은  전남남해안‧경상‧제주 5~30mm다.  

아침 최저기온은 13℃에서 21℃, 낮 최고기온은 25℃에서 30℃가 되겠다. 낮 동안 30℃ 안팎까지 올라 덥겠고, 아침/저녁에는 서늘하겠다. 큰 일교차에 주의가 필요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0m, 남해상에서 1.0~4.0m, 동해상에서 0.5~1.5m로 일겠다. 남해안은 너울성 파도가 유입되는 곳이 있어 해안가 안전사고에 주의가 필요하겠다. 

당분간 흐리거나 구름 많겠고, 일교차 큰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다. 

키워드

#날씨 #목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