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6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대장동 개발 사업 의혹 관련 ‘50억원 클럽’ 명단을 공개했다. /뉴시스(공동취재사진)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6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대장동 개발 사업 의혹 관련 ‘50억원 클럽’ 명단을 공개했다.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시사위크=김희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이 화천대유 ‘50억 클럽’을 공개하자 ‘국민의힘 게이트’라는 것이 증명됐다며 역공을 가했다. 

민주당은 박 의원이 폭로한 ‘50억 클럽’ 명단에 신빙성이 있다고 주장하며 공개된 인사들 대부분이 국민의힘과 가깝다는 점을 집중 부각시켰다. 

윤건영 의원은 7일 MBC 라디오에서 “아무래도 국회의원이 국회에서 공개했다고 하지만 이리저리 검증을 거친 거라고 봐진다”면서 “허투루 공개한 건 아닌 것 같다. 녹취록에 나오는 사람들일 걸로 보여진다”고 강조했다.

이어 “배울 만큼 배우고 누릴 만큼 누린 분들인데 자기 주머니 채우려고 (한 것이), 만약 사실이라고 한다면 충격”이라며 “우리 사회 초엘리트 집단들이 소위 말해서 50억 클럽을 만들었다라는 것 자체가 충격”이라고 주장했다. 

한준호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박수영 의원이 밝힌 6명 중 5명은 모두 박근혜 정부 인사였다”며 “권순일 전 대법관과 김수남 전 검찰총장, 박영수 전 특별검사는 박근혜 정부에서 임명된 사람이다. 그리고 이미 아들이 50억을 받은 것으로 밝혀진 곽상도 의원과 최재경 검사는 박근혜 청와대의 민정수석이었다”고 강조했다.

한 원내대변인은 “박수영 의원이 화천대유의 몸통이 ‘국민의힘과 법조-토건비리 게이트’라는 점을 자백한 것”이라며 “화천대유의 대장동 민간개발 설계와 기획, 뒤를 봐주며 힘을 모은 법조 관계자와 토건 비리세력, 현재까지 밝혀진 곽상도 의원의 50억원 실체와 ‘50억 클럽’의 명단, 모두 국민의힘을 가리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 원내대변인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향해 “얼마 전 ‘50억 클럽’에 이재명 측근이 4명이나 있다는 말을 했는데 자당 의원으로부터 공개된 명단에 과연 누가 이재명 지사의 측근인가”라며 “여권 인사를 봤다는 것은 대체 누구를 봤다는 말인가. 또 아무말 대찬치 하는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대선 경선 캠프 박성준 선임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최근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 권순일 전 대법관, 박영수 전 특검, 김수남 전 검찰총장, 최재경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이름을 나열한 뒤 “이들은 모두 박근혜 정부 때 중용된 인사들로 국민의힘과 긴밀하게 연결된 전직 법조인들”이라며 “화천대유 사태는 국민의힘 그리고 국민의힘과 친분이 깊은 법조계 인사들이 결탁한 부정부패 종합판이라는 사실이 명백하게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부동산 부정부패 사건에 연루된 이들을 ‘대장동 국민의힘 오적’으로 명명해야 한다”면서 “수사기관은 박수영 의원이 내놓은 ‘대장동 국힘 오적’에 대해 즉각적인 수사에 착수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은 지난 6일 대장동 개발 민간 사업자인 화천대유로부터 거액을 받았거나 거액을 받기로 약정했다는 이른바 ‘50억 클럽’ 명단을 폭로했다.

박 의원은 금융위원회 대상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대장동 개발 사업 구조를 설계한)정영학 회계사 녹취록에 50억 약속그룹으로 권순일 박영수 곽상도 김수남 최재경, 그리고 홍모씨가 언급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50억 클럽’ 명단에 언급된 이들은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강력 반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