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가 도넛브랜드 노티드와 협업으로 ‘몽슐랭로드’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제과
롯데제과가 도넛브랜드 노티드와 협업으로 ‘몽슐랭로드’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제과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롯데제과가 유명 맛집과 협업으로 새 제품을 선보이는 ‘몽슐랭로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지역 유명 맛집 지속적으로 협업을 진행해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도넛브랜드 ‘노티드’와 협업을 시작으로 자사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을 활용한 ‘몽슐랭로드’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제과가 시작한 ‘몽슐랭로드’는 ‘몽쉘’과 ‘미슐랭’‧‘로드’의 합성어로 몽쉘이 소개하는 디저트 맛집 가이드를 지향한다. 롯데제과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유명 맛집의 맛과 디자인을 ‘몽쉘’에 적용해 소비자에게 즐거움 및 신선함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이번 프로젝트의 첫 시작은 인기 도넛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함께 한다고 밝혔다. 노티드 셰프들과 협업으로 가을 제철 음식인 밤을 활용해 노티드의 시그니처 케이크 ‘몽블랑’ 디자인 콘셉트로 만든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이하 쁘띠봉쉘)’이 탄생했다. 

쁘띠몽쉘은 달콤한 겉 부분과 고소한 밤을 활용한 시럽‧크림 등 속 부분을 결합해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고 롯데제과는 설명했다. 또한 제품 케이스에도 공을 들인 롯데제과는 노란 색상위에 노티드 고유의 스마일 디자인을 적용하고 주 원료인 밤 캐릭터를 삽입해 이번 협업의 콘셉트를 표현했다고 전했다.

롯데제과의 쁘띠몽쉘은 할인점 및 일반 슈퍼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제과와 함께 협업한 노티드 청담점에서는 ‘쁘띠몽쉘’과 함께 14일부터 한 달여간 한정 협업도넛 ‘몽블랑도넛’을 판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