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필링’ 강원 웰니스 기획전 진행

/ 트립닷컴
강원도는 트립닷컴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을 기념하며 11월 12일부터 21일까지 주요 웰니스 시설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웰니스위크’를 운영할 예정이다. / 트립닷컴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트립닷컴이 강원도와 협업해 강원 지역 관광 활성화를 추진하고 나섰다.

트립닷컴은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 여파에 지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강원도 웰니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강원도 내 웰니스 클러스터로 선정된 정선·평창·동해 3개 지역과 도내 소재한 대표적인 웰니스 시설 8곳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진행된다.

강원도 대표 웰니스 시설은 △정선 하이원리조트 △정선 로미지안가든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웰니스 △평창 용평리조트 발왕산 △동해 무릉건강숲 △양양 오색그린야드호텔 △원주 뮤지엄 산(SAN) △홍천 힐리언스선마을 등 총 8개소다.

트립닷컴은 이번 기획전을 △투어상품(대면, 비대면) △개별상품(숙박, 액티비티) 두 가지로 나눠 운영한다.

대면 투어 상품은 서울에서 함께 모여 출발하고 다시 서울까지 돌아오는 상품으로, 다른 관광객들과 함께 진행되며 이동 수단이 포함된다. 최소 4인 이상의 인원이 신청하면 출발 가능하며, 1박 2일 일정으로 방문 지역 및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지역별 숙소에 따라 테마가 다른 점도 여행의 묘미를 더하는 요소다.

정선 하이원리조트를 기점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햇빛 잘 드는 한옥에서 요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웰니스를 선택한 여행자들은 숙소에서 진행되는 명상 프로그램과 아쿠아 플로팅, 듀오볼 피트니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2회 체험 가능하다.

평창 용평리조트 발왕산에서는 발왕산 케이블카 왕복 탑승과 함께 치유숲길에서 피톤치드를 맡으며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다.

비대면 투어 상품은 개인 이동수단을 이용하며 지정된 프로그램을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일정은 대면 상품과 같이 1박 2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지역 및 숙소에 따라 나뉘는데 △정선 2개 코스 △평창 2개 코스 △정선+평창 1개 코스 △평창+동해 1개 코스 △동해 2개 코스 △동해+정선 1개 코스 등 총 9가지다.

트립닷컴은 자유로운 일정으로 웰니스 시설 및 주변 관광지를 즐길 수 있도록 숙박과 체험 상품을 낱개로도 구성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슨 첸 트립닷컴 그룹 해외여행 마케팅 및 정부 관계 담당 총괄은 “이번 강원도와의 협업을 통해 코로나 시기 몸과 마음이 지친 분들께 강원도 웰니스 관광이라는 힐링을 선사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트립닷컴은 앞으로도 정부·지자체·업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께 여행의 기쁨과 행복을 전달해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웰니스 관광 클러스터(협력지구)’ 사업은 지역의 특색 있는 웰니스 관광 자원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지역 인지도 제고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해 문화관광체육부가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공모사업으로, 강원도의 정선·평창·동해 3개 지역이 2020년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